트라우마

한OO • 2022.11.09

20살 여자입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부모님이 항상 제가 원하지 않는 핸드폰 검사를 하셨고 자고 있으면 핸드폰을 가져가서 갤러리나 문자 등을 본다던지 제 핸드폰에 청소년 안심 서비스 같은 앱을 깔아서 친구랑 무슨 대화를 하는지 다 봐서 집에서 전화도 잘 못 합니다 엄마가 방문에 귀 대고 듣고 있을 것 같고 다 잠든 새벽에도 친구랑 전화를 하면 자꾸 실제인지 환청인지 모르겠는 엄마가 돌아다니는 발자국 소리가 들립니다 핸드폰 검사를 하는 게 저한텐 너무 큰 트라우마로 남아서 아직까지도 성인인데 집에서 전화도 못 하겠고 전화 진동 소리만 들려도 심장이 뜁니다 심할 땐 누가 감시하고 있는 느낌이 너무 많이 들어 방에서 카메라가 있을까봐 카메라를 찾고 있고, 이거는 요즘은 괜찮아졌는데 오늘 갑자기 또 화장실에 있는 작은 창문에서 누가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계속 거길 쳐다보게 되더라구요 누가 제 핸드폰을 보는 것도 너무 싫고 너무 우울합니다 평생 이 트라우마 생각하면서 살기 싫어요

스트레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1.0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의 지나친 관심으로 인한 트라우마와 스트레스가 현재까지 이어져 불안감을 유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 잘못된 전자기기의 사용이나 불안전한 매체 등으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모든 부모님들은 걱정하실 수 밖에 없어요. 그러한 트라우마가 현재까지 이어져 불안감을 유발하여 어떠한 상황을 지속적으로 의심한다면 그러한 스트레스와 상황에서 벗어나려는 의지도 필요해요. 단순한 약물 치료로 불안장애와 같은 증상은 일시적으로 완화될 수 있지만, 그러한 생각을 계속적으로 하려하면 본인 스스로를 더 힘들게 할 수 있어요. 다만, 이로인한 불안감이 너무 크고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