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감이 자주 나타나면 약 복용이 필요한가요?
불안감이 하루에 세번이상 나타나면 약을 먹어야 하나요?
불안감이 하루에 세번이상 나타나면 약을 먹어야 하나요?
불안감이 자주 나타나고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약물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어요. 하루에 세 번 이상 불안감이 나타난다면, 이는 상당히 빈번한 편이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장애를 가진 분들은 보통 일상 생활에서도 불편함을 많이 느끼곤 하는데요, 그렇기에 약물 복용이 도움이 될 수도 있어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 치료 외에도 인지행동 치료법이나 다른 치료법을 사용해 볼 수 있으니 정신과 진료시 상담받아 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심장 두근거림과 함께 불안감이 다른 일에 신경을 안쓰면 휴식을 취해도 하루종일 느껴질때도 있고 몸 전체가 아플때도 있고 의욕이 떨어지고 아무것도 안하고 싶은 무기력감이 심해져요 공황이라고 하기엔 죽을 것 같은 느낌은 없고 우울증이라고 하기엔 불안이 넘 심해서 잘 모르겠어요 가족 2명이 돌아가시고 최근에 가까운 지인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불안감이 더 심해진 것 같아요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예민하고 과하게 받기도해서 회사사 심장 떨릴때도 많아요 굉장히 지칩니다 무슨 증상일까요...
근무중, 일상 생활중에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고 소름돋는 느낌, 약간의 손떨림, 정신이 몸에서 나갈것 같은 느낌, 산만함, 몸을 가만히 두지 못하고, 어지러움, 열이 올랐다 내리는 것 같은 느낌, 심호흡 하려고 노력하지만 목이 점점 좁아지는 것 같은 느낌 등과 함께 이유 모를 불안감이 스멀스멀 속에서 올라오는 기분입니다ㅠㅠ... 머리로 불안하게 하는 실체가 없으니 괜찮다고 진정해보려고 해도 몸이 자꾸 반응을 해서 미치겠어요ㅠㅠ 한 10-15분 정도 이런 증상들이 있고, 최근들어 빈도가 늘어나 일주일에 4번은 경험하는 것 같아요. 이럴 경우에는 어디서 진찰을 받아야 할까요?
현재 약 3년 정도 상세불명의 양극성 정동장애로 알프람정 아티반정 안데놀정 가스모틴정 리단정 멜라킹서방정을 복용 중입니다. 몇 달전부터 불안감이 심해 필요 시 약으로 아빌리파이정을 추가 복용하고있는데, 갈수록 불안감이 심해집니다. 두 달전부터는 알수 없는 불안감이 특정 예고없이 순간적으로 다가오고 호흡이 가빠지고 심장이 크게 뛰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물 속에 잠겨있는 듯한 기분도 들고 손 발에 땀이나 순간적으로 일상생활을 지속할 수 없습니다. 위의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건 10분 안팎이고 그 후에는 심장이 크게 뛰고 미칠 듯이 불안감이 느껴지는 정도라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신경쓰입니다. 이에 혹시 공황장애의 가능성이 있는지, 있다면 현재 복용 중인 약에서 더 추가처방을 받아야하는지에 대해 여쭤보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