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진통 완화 호흡법이 있나요?
생리중 밑이 빠질것같고 진통도 심하고 양도 많은데 호흡법이나 이런것좀 알려주세요
생리중 밑이 빠질것같고 진통도 심하고 양도 많은데 호흡법이나 이런것좀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통으로 많이 힘드신 상황이 느껴집니다. 생리 중 진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호흡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깊은 복식호흡: 편안한 자세로 앉거나 누워서 한 손을 가슴에, 다른 손을 배에 올려놓습니다.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며 배가 부풀어 오르게 하고, 입으로 천천히 숨을 내쉬며 배를 안으로 넣습니다. 이 과정을 5-10분간 반복하면 근육 이완과 통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4-7-8 호흡법: 코로 4초간 숨을 들이마시고, 7초간 숨을 참은 후, 8초간 입으로 천천히 숨을 내쉽니다. 이 방법은 긴장을 풀고 통증에 대한 인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집중 호흡: 통증이 있는 부위에 집중하며 그 부위로 숨을 보내는 상상을 하면서 깊게 호흡합니다. 숨을 내쉴 때 통증이 빠져나간다고 상상하세요.
이러한 호흡법과 함께 아랫배에 온찜질을 하거나, 필요하다면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생리통이 너무 심하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해외여행중 두통이심해 eve진통제를 먹었는데 숨쉬기가 어렵고 코가 간지러운 부작용이 나타났는데 무슨약을 먹어서 증상을 완화해야할까요?

제가 생리할때는 화장실도 자주가고 하루정도는 배아프고 근육통도 있는데요 생리통은 나아졌는데 허벅지랑 다리쪽에 근육통이 조금 남아있는데 그날엔 먹어도 근육통에 효과있나요? 제가 직장이여서요 근육통 완화법도 알려주세요

제가 저번달 초에 생리를 했는데 그땐 생리를 원래 생리기간보다 더 빨리 끝나서 왜이리 빨리 끝나지 해서 불안해 했는데 항상 임신이 된건가..? 이런 생각이 들곤 했습니다 근데 다음달 되자마자 생리가 다시 터졌는데 생리통이 원래보다 더 심해졌는데 통증을 나아지게 하는법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