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시 질 분비물의 색과 농도는 어떻게 되나요?
임신을 했을 때 나오는 질 분비물은 보통 어떤 색이고 농도가 어떤가요
임신을 했을 때 나오는 질 분비물은 보통 어떤 색이고 농도가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몸의 여러 부분에서 변화가 나타나는데요, 그 중 하나가 질 분비물의 증가입니다. 임신 초기에는 질 분비물이 늘어나기 시작하며, 이는 보통 투명하거나 약간의 흰색을 띠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농도는 끈적이거나 점성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임신 중 태반에서 많은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외부 세균 침입으로부터 태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그러나 분비물이 노란색이거나 녹색을 띄는 경우, 악취가 나는 경우 세균성 질염의 가능성도 있어요.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자가 치료를 하기보다는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와의 상담 후에 원인균을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임기가 끝나면 냉 혹은 질 분비물의 양이 줄어드는 게 정상인가요? 임신이라면 질 분비물의 양이나 색이 어떻게 변하나요?
질 분비물이 너무 많이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임신 걱정보단, 자꾸 묻어나오는 질 분비물의 느낌이 찝찝해서 분비물을 줄이고 싶어요. 분비물의 양상은 점성이 거의 없는 유백색 (불투명한 흰색) 분비물이 물처럼 나오거나 약간 점성이 포함된 으깬 두부 같이 생긴 분비물입니다. 모두 속옷에 계속 묻고, 휴지에도 많이 묻어나는 정도입니다. 보통 이런 분비물 양상과 양의 증가는 생리 전 증후군 중 하나인가요? 아직 임신테스트기 시기가 정확하지 않아서 하고 있지 않지만 임신 초기에 냉의 증가도 있다고 하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나요? 더불어 임신 초기의 냉 증가 양상도 설명해주세요.
이정도 질 분비물의 양과 색은 정상인건가요? 한번 질염을 걸렸어서 그런지 그 이후로 냉이 있나없나 확인하게되고 계속 불안해요…. 증상은… 소변볼땨 털있는 부분이 좀 따끔하다? 이정도입니다. 간지러움음 없어요 (질 분비물과 질 사진이 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