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분비물이 너무 많이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임신 걱정보단, 자꾸 묻어나오는 질 분비물의 느낌이 찝찝해서 분비물을 줄이고 싶어요. 분비물의 양상은 점성이 거의 없는 유백색 (불투명한 흰색) 분비물이 물처럼 나오거나 약간 점성이 포함된 으깬 두부 같이 생긴 분비물입니다. 모두 속옷에 계속 묻고, 휴지에도 많이 묻어나는 정도입니다.
보통 이런 분비물 양상과 양의 증가는 생리 전 증후군 중 하나인가요? 아직 임신테스트기 시기가 정확하지 않아서 하고 있지 않지만 임신 초기에 냉의 증가도 있다고 하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나요? 더불어 임신 초기의 냉 증가 양상도 설명해주세요.
질염생리전증후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16
질 분비물의 양이 많아지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임신 초기에도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분비물이 증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분비물은 보통 유백색이거나 투명하고 점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경험하고 계신 분비물의 양상은 생리 전 증후군이나 임신 초기의 증상일 수 있지만,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 아침 첫 소변을 이용한 임신테스트기 사용이 가장 정확합니다. 임신 테스트기의 올바른 사용을 통해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셨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여요.
분비물의 양이 과도하게 많거나, 냄새가 나고, 가려움증이 동반된다면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은 칸디다 질염을 의심할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염증이 주변으로 번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의 습관을 들이시고,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