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경련이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면서 결국 나빠질 수도 있는데, 그 반대로 좋아질 수도 있을까요?

김OO • 2024.11.09

반측성안면경련이 갑자기 생겨 나빠지는경우도 있지만 몇년에 걸쳐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면서 결국 나빠진다 하는데 그럼 반대로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면서 좋아질수도 있는건 아닌가요?궁금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신경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0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측성 안면경련은 신경의 압박이나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이 자연적으로 호전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경과가 다르기 때문에 일부 환자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호전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반측 안면경련은 처음에는 한쪽 눈 아래 부위가 떨리기 시작하다가 아래 입 주변으로 내려오게 되는 전형적인 경과를 보이며, 증상이 심해지면 안면신경이 지배하는 턱, 목 주위 등 같은 쪽의 다른 얼굴 근육까지 퍼지면서 경련이 일어나는 횟수도 잦아지고 지속시간도 길어집니다. 경련 증상은 쉬거나 잠을 자면 좋아지고 신경 쓰면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 치료, 보톡스 주사, 수술 등이 있으며, 증상의 경과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면경련은 뇌졸중과는 전혀 무관한 병이며, 한약이나 침은 효과가 없고 보톡스나 수술적 치료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더라도 가까운 종합병원의 신경과에 가셔서 해당 증상에 대한 진단을 받으시고 하루 빨리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