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라이너가 없으면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냉이 나옵니다. 냉이 많은지는 3년정도 되었고 질염 종류 3가지가 검출되어 약을 꾸준히 먹다 냉 상태가 같아 포기할려다 다시 가서 검사하니 가드네렐라 1개만 남았더라구요. 산부인과에 자주 가서 소독이 좋다고 하긴 하던데 소독을 하니 알러지가 있는지 간지럽고 부어 소변보는 거 조차 힘들어지고 까져서 소독은 할 수 없습니다 ㅜㅜ 만성 질염 노란 냉 해결 할 방법이 없을까요? 병원가면 다들 냉 양은 해결할 수 없다고만 하네요
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0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가드넬라는 상재균이지만 증상을 유발한다면 약물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산부인과 진료 시 약물 치료가 필요하다고 했다면 약물치료가 우선일 것 같으며, 아래에 생활 습관에 대해 안내해드리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참고]
질염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1.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세요.
2. 생리대는 자주 바꿔주세요.
3.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주세요.
4.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주세요.
5. 약 산성의 질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야하며,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 번씩만 사용해 주세요.(* 제품마다 적절한 사용방법이 다를 수 있어요. 제품설명서를 확인해주세요.)
6.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을 피하며, 영양제 섭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 등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유지해주세요.
7. 질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바실러스 성분의 건강 기능 제품을 복용하기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여성의 감기라 불리는 "질염" 증상부터 종류, 치료법, 예방법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