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3주 이내에 생리 증상을 동반하는 3번의 생리같은 출혈이 있었고, 혈량이 많지 않음에도 심한 생리통과 몸살 증상을 동반한 전신 증상이 있어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단순한 생리주기 변화보다는 호르몬 불균형 또는 부인과적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니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말씀하신 내용을 정리해보면 기존에는 생리통이 심하지 않았지만 7월부터 증상이 급격히 심해졌고, 3주 이내에 전형적인 생리 증상을 동반한 3번의 출혈과 함께 심한 통증과 몸살 증상, 전신 증상이 동반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가능한 원인을 살펴보면,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있어요.
이 경우 불규칙한 배란으로 인해 생리가 불규칙해지면서 과도한 생리 관련 증상이 발생하게 되어요.
현재 느끼고 있는 심한 감정 변화와 편두통, 부종 등의 증상은 이로 인한 가능성이 있어요.
또는 자궁 내막증이나 자궁 선근증과 같은 자궁 질환의 신호일 수 있는데요.
생리통이 지나치게 심하거나 점점 심해지는 경우에 의심해볼 수 있으며, 현재 허리를 펼 수 없는 정도의 통증과 몸살과 유사한 증상을 볼 때 가능성이 있어요.
현재 증상들로 보면 짧은 간격의 반복 생리 및 일상생활 불가능할 정도로 심한 통증과 악화되는 정신적 증상, 혈량이 적지만 어지럼증과 빈혈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시간을 내기 힘드시더라도 필수로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보셔야 하는 상황이에요.
현재 증상이 있을 때 병원에 빠르게 내원하여 진료를 보고, 초음파 검사, 호르몬 검사, 혈액 검사 등을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증상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생리 주기와 통증 양상이 급격히 바뀐 것은 이상 신호로 정밀 검사가 꼭 필요하니 병원 방문을 미루지 마시고 진료를 본 뒤에 검사 결과에 따라 조치를 취하고 경과를 관찰해보시면 좋을 듯해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