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21실 여자 분으로 1년전 쯤부터
양이 급격하게 줄고
도 간호 있었고, 생리를 건너뛰는 달도 있고
도 몇 번 발생하였다고 하셨어요.
이번달 생리를 보니 둘째날부터 양이 급격하게 많아졌고 6일차였을때도 둘째날 양만큼 많이 나오는 증상이 있어 의심되는 문제가 무엇인지 문의를 주셨네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최근 1년간 생리양이 급격히 줄고 주기도 불규칙하며 부정출혈과 생리통이 있다가, 이번 달엔 반대로 평소보다 훨씬 많은 출혈이 1주일 가까이 지속되고 1주일 내내 대형과 오버나이트 생리대를 착용했고, 진통제까지 드셔야 할 정도로 통증이 심해져서 많이 걱정이 되시는 것 같아요.
또한 생리 시작과 동시에 체중이 단기간에 갑자기 2kg 증가했다고 적어주셨네요.
생리양이 갑자기 늘고, 통증 등 이전과 다른 증상이 나타났다면 여성
의 불균형을 가장 먼저 의심해 볼 수 있어요.
, 피로,
,
,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여성호르몬 균형이 흔들리면 생리양과 주기가 갑자기 변할 수 있고, 부정출혈이 동반될 수 있어요.
난소기능이 저하되거나,
과 같은 질환이 있을 때에는 한동안
가 불규칙하고, 생리량이 적어질 수 있는데요. 이러한 질환이 있다면
이 지나치게 두꺼워졌다가 한 번에 많이 떨어져 나와 생리양이 급증할 수도 있어요.
또 자궁 질환이 있을 때에도 출혈량이 많아질 수 있는데요. 자궁내막 용중이나
,
,
등 자궁 내 질환이 있을 때에 출혈량이 많아질 수 있으므로 생리량이 급증했고, 생리가 멎지 않고 길어진다면
진료를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와 진통제 등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출혈량이 많아진 것은 호르몬이나 자궁 또는 난소 질환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더 높으므로 산부인과를 찾아 자궁, 난소 상태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생리양이 많고 생리통도 늘었고, 몸무게가 변한 것 역시 자궁내막이 두꺼워졌다 한번에 많이 떨어져 나오는 경우,
불균형이나 체액이 저류 되는 등이 원인일 수 있어 진료시 함께 말씀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