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 후 피부 가려움 원인은 무엇인가요?
16살인데 샤워하고 화장실 밖으로 나가면 피부가 막 가려워요 긁기전에 겉은 안빨개지는데 긁으면 빨래지고 상처가 나요 샤워는 미지근한물이나 시원한물로 해요
16살인데 샤워하고 화장실 밖으로 나가면 피부가 막 가려워요 긁기전에 겉은 안빨개지는데 긁으면 빨래지고 상처가 나요 샤워는 미지근한물이나 시원한물로 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샤워 후 피부가 가려워지는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 중 하나는 콜린성 두드러기입니다. 이는 체온을 조절하는 피부 교감신경계에 오작동이 일어나 발생하는 것으로, 샤워로 인한 체온 변화나 습도 변화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이나 시원한 물을 사용하신다고 하셨지만, 샤워 자체로 인한 환경 변화만으로도 이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 다른 원인으로는 피부 건조나 물에 의한 피부 자극을 들 수 있습니다. 샤워 후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면서 건조해지거나, 비누나 샴푸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시 항히스타민제 등의 치료를 받을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근 4일 동안 샤워하고 나오면 두드러기, 가려움증, 열감, 붉어짐 등이 지속되는데 모기에 물린거 같았지만 그에 비해 증상이 심한데 최근 질 속에 상처가 난적이 있어서 원인이 무엇이고 해결 방법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씻고나오면 진입구가 간지럽고 피부가 살작 까지는데 왜그런가요?

어머니 피부가 이렇다는데 뭐때문일까요.. 엄청 가렵다고 하세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