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박변이가 5까지 떨어졌는데 서맥인가요?
심박변이가 5까지 떨어졌는데 서맥인가요?
심박변이가 5까지 떨어졌는데 서맥인가요?
심박변이(Heart Rate Variability, HRV)는 심장 박동 간의 간격 변동을 측정하는 지표로, 심박수의 변동성을 나타냅니다. 이는 서맥과는 별개의 개념이에요. 서맥은 성인의 경우 심박수가 분당 60회 이하로 떨어지는 상태를 말하며, 심박변이가 5까지 떨어졌다는 것은 HRV 수치가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RV는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심박수 자체가 낮아져 서맥이 의심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된 바와 같이 성인의 정상 심박수 범위는 60-100회/분이며,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60회 미만일지라도 심전도나 심장초음파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8일에 술을 좀 마시고 잤습니다 맥주 네캔정도? 근데 19일 아침 심박변이를 보니 5,6,8 까지 내려갔었더라구요 정상이 20-200이라고 하는데 너무 낮아서 문제가 있을까요..?
번호별 설명부탁드립니다. 모두 자세히 원리설명을 포함해주세요. 1. 현재 심박변이도가 너무 큽니다. 단순히 감정변화 등으로 심박수가 높아진 것 보다는 운동등으로 체내열처리필요성이나 혈액순환 필요도도 같이 커진 경우에,높아진 심박수의 안정속도가 훨씬 느립니다. 동일한 조건에서 예전과 비교해서 최대심박수가 커졌습니다. 위의 세가지 변화의 이유는 각각 무엇인가요? 단 저는 현재 만22세이고, 말씀드린 총 세가지변화 이전 아무문제없던 시절은 불과 2~3년전 되겠습니다. 2.간혹 긴장상황에서 가운데 흉부의 위쪽 부위에서 눌리는 느낌이 생긴다면 이유가 뭘까요?또한 같은조건이라도 이 느낌은 서있는도중에 더 생깁니다. 정확히 설명부탁드립니다. 3.긴장시 소름이 유달리 커졌다면 이유는?
입면시간이 0시이전으로 이를수록 수면중 심박수평균이 높고 심박변이도가 떨어지며 아침 6시에 가까워질 수록 수면중 심박수평균이 낮고 심박변이도가 높아집니다. 이것을 분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