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린 증상과 욱신거림 차이는 무엇인가요?
이빨이욱씬거린건지시린건지찬바람을쐬면시리다는느낌이들긴하는대헷갈려요
이빨이욱씬거린건지시린건지찬바람을쐬면시리다는느낌이들긴하는대헷갈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아의 시린 증상과 욱신거림을 구분하기 어려워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시린 증상은 주로 외부 자극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날카롭고 순간적인 통증입니다. 찬바람,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 뜨거운 것, 단 것 등에 노출될 때 치아에서 느껴지는 예리한 통증이 특징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찬바람을 쐬면 시린 느낌이 든다고 하신 것이 바로 이런 증상입니다. 자극이 사라지면 통증도 대부분 빠르게 사라집니다.
욱신거림은 지속적이고 박동성의 통증을 의미합니다. 심장 박동에 맞춰 쿵쿵거리는 듯한 느낌이나 지속적으로 아픈 느낌이 특징입니다. 외부 자극이 없어도 계속해서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찬바람에 반응하여 시린 느낌이 든다고 하시니, 치아 법랑질의 마모로 상아질이 노출되어 나타나는 지각과민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치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흔들리고 시려요 10일넘었어요 이번주 토 에 치과가보려고합니다만. 아플때시릴때 먹는진통제약 먹으면될가요? 어떤약 구매해야할가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멍든것처럼 욱신욱신거리고 저린데 제가 지금 생리가 끝나서 그런데 관련이 있을까요? 근데 이게 생리전이랑 아픈거랑 약간 느낌이 달라요 간헐적으로 아팠다 괜찮아졌다 아팠다해요

이플러스 레이저는 써마지, 올리지오와 같은 고주파레이저와 어떤점이 다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