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박수 170, 위험한가요?

김OO • 2025.03.16

안녕하세요 15년전에 심장판막 스탠술 받고 와파린복영중입니다 3일전부터 심장이 빨리뛰어서 심박수쟀더니 170 정도 나옵니다 공휴일이라 내일 병원에 가보려고하는데 분당 170이면 위험한가요 몸도 힘들어서요

호흡곤란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16

    안녕하세요. 심박수가 분당 170이라면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특히 심장판막 수술을 받으신 이력이 있고 와파린을 복용 중이시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장이 빨리 뛰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몸이 힘들다고 느끼신다면 가능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휴일이라도 응급실을 방문하셔서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신 컨디션 저하와 더불어 불안정한 맥박과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는 경우로 혈압이나 혈당이 저하되었을 수 있으니, 즉시 가까운 응급 의료기관으로의 방문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