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I와 X-ray 검사 결과가 다른데 정상인가요?
왼쪽발목 mri 찍어봤는데 mri에서는 인대가 끊어져보인다고 의심되서 추가검사로 엑스레이 스트레스 부하검사 까지해봤는데 여기선 정상이래요.. 정상맞을까요? 너무걱정됩니다
왼쪽발목 mri 찍어봤는데 mri에서는 인대가 끊어져보인다고 의심되서 추가검사로 엑스레이 스트레스 부하검사 까지해봤는데 여기선 정상이래요.. 정상맞을까요? 너무걱정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 검사 결과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MRI와 X-ray 스트레스 부하검사 결과가 다르게 나온 것은 각 검사가 보여주는 정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MRI는 연부조직(인대, 근육, 힘줄 등)을 자세히 볼 수 있어 인대의 미세한 손상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 X-ray 스트레스 부하검사는 관절의 안정성과 기능적 측면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MRI에서 인대가 끊어져 보인다고 의심되었지만 스트레스 부하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온 경우, 인대에 부분적인 손상이 있으나 관절의 안정성은 유지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는 MRI에서 보이는 변화가 과거의 손상이나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담당 의사와 두 검사 결과에 대해 상세히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두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0살 여성이고 1년에 한번씩 종합피검사는 하고있는데, CT나, MRI, xray검사도 1년에 한번씩 받는것이 좋은가요?

2주동안 심장 홀터기 검사중 치아때문에 치아엑스레이를 찍었는데 괜찮을까요? X-ray,ct,mri 금지였는데 깜빡했어요 ㅠㅠ

병원에 왔는데 x-ray를 찍고 의사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았는데 크게 이상이 있진 않은 거 같다고 하시는데 연골판이 재파열되거나 그렇진 않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