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검진 자궁경부암 정확도는?
국가검진으로 받는 자궁경부암 정확도는 어떻게될까요
국가검진으로 받는 자궁경부암 정확도는 어떻게될까요
AD
국가검진으로 시행되는 자궁경부암 검사는 주로 자궁경부 세포검사(Pap smear) 또는 HPV 검사로 이루어집니다. 자궁경부 세포검사는 민감도가 약 50~70%로 초기 병변을 놓칠 가능성이 있지만,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면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발견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HPV 검사는 고위험 HPV 바이러스의 존재를 확인하는 검사로 민감도가 약 90% 이상으로 더 높은 편이며,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고위험 바이러스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유용합니다. 따라서 국가검진에서 제공되는 자궁경부암 검사는 비교적 신뢰할 수 있는 검사이며,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더 정확한 검사를 원하신다면 Pap smear와 HPV 검사를 병행하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진은 산부인과에서 받을 수 있으니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국가 자궁경부암 검사의 정확도는 어느정도인가요? 악성세포 발견되지 않았으면, 추가적인 검사는 하지 않아도 되나요?
대변을 통해 대장암 검진이 되나요? 정확도는 얼마나 되나요ㅡ
안녕하세요, 올해 5월달에 국가검진으로 자궁경부암검사를 진행햇고 정상 판정 받았어요. 그런데 저번달에 냉이 많아지고 뭔가 생식기 주변에 난거같은 느낌이라 동네 산부인과를 갔더니 질염이 심하다면서 STD랑 HPV검사를 진행했어요. STD는 칸다디와 가드넬라가 나와서 항생제를 복용중이고 HPV는 고위험군인 39번만 나와서 경부확대경을 해보자고 하시더라구요. 확대경으로는 경부가 좀 헌거같아보인다면서 정확한 결과는 아직 안나온 상태예요. 국가검진으로 한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정상으로 판명됐는데 2개월만에 자궁경부이형성증이 발생되기도 하나요? 아니면 자궁경부암 검사가 정확하지 않은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