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자궁경부암 검진으로 자궁경부암 검사 충분한가요?
국가자궁경부암 검진만으로 자궁경부암 검사가 충분한가요? 국가자궁경부암 검사에서 정상이 나왔고 반응성 세포 변화가 나왔다면 hpv바이러스는 없는건가요?
국가자궁경부암 검진만으로 자궁경부암 검사가 충분한가요? 국가자궁경부암 검사에서 정상이 나왔고 반응성 세포 변화가 나왔다면 hpv바이러스는 없는건가요?
국가 자궁경부암 검진은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중요한 방법이지만, 이 검사만으로는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 검사는 주로 자궁경부 세포를 채취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세포진 검사(Pap smear)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세포진 검사에서 정상 소견이 나왔다면, 그 시점에서는 자궁경부암의 세포학적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반응성 세포 변화는 세포 모양의 변화가 생긴 것으로 상처 또는 호르몬의 변화가 있을 때도 나타날 수 있어요. 해당 결과로는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국가에서 시행하는 정기적인 검진을 받으시면 되어요. 그러나 세포진 검사가 정상이라 하더라도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 여부는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HPV 검사는 세포진 검사와 함께 또는 별도로 실시할 수 있으며, 특정 유형의 HPV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PV는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HPV 검사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나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가 자궁경부암 검진에서 정상 소견이 나왔다 하더라도 HPV 감염 여부는 별도의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 개인의 위험 요소에 맞는 적절한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다 정확한 상담을 원하시면 가까운 산부인과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20대 중후반의 여성입니다 저는 21살 때 첫 경험 이후 2년에 1번 1월마다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을 챙겨서 받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전암단계가 꽤 길고, 또 완치율도 높다고 압니다 그러면 2년에 1번만 받아도 충분한가요? 사비를 들여서 1년에 1번이 나을까요?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에서 정상소견 나왔는데요, 전남친이 고지없이 헬페2형을 옮겼고, 증상발현 당시 std12종 검사를 했고, 헬페 제외한 나머지는 정상떴습니다. 헬페 때문에 현재 성병관련해서 예민한 상태입니다.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에서 정상소견 나왔는데 hpv 바이러스 검사 실시 해봐야할까요?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은 바이러스 존재유무도 함께 알 수 있을까요? 추가로 hpv바이러스가 뭔지, 가다실은 뭔지 자궁경부암과 무슨연관인지 궁금해요
20대 초이고 요근래 계속 열감기 편도염에 걸려서 혹시나 하는마음에 나라에서 해주는 자궁경부암 검진도 했는데 비정형세포가 나왔다고 추가검진 해야한다고 해서 오늘 질확대경이랑 hpv검사까지 하고 왔습니다..암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만약에hpv검사에서 검출되면 또 어떤 추가검사를 받게 되나요? 20대 초반도 자궁경부암 걸릴 가능성이 많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