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과다 섭취로 변비와 치질 발생, 식습관과 처방약으로 치료 가능할까?
최근에 혼자 생활하기 시작하면서 라면,마라탕,피자 같은 배달음식을 많이 먹게 됐고 한 4일동안 변을 못 보기도 했어요… 그러고 변을 보고 난후에 치질이 생긴것 같아요. 식습관과 약국에서 처방받을수 있는 약으로 관리 해주면 괜찮아질까요?
최근에 혼자 생활하기 시작하면서 라면,마라탕,피자 같은 배달음식을 많이 먹게 됐고 한 4일동안 변을 못 보기도 했어요… 그러고 변을 보고 난후에 치질이 생긴것 같아요. 식습관과 약국에서 처방받을수 있는 약으로 관리 해주면 괜찮아질까요?
식습관의 변화와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약으로 변비와 치질을 관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라면, 마라탕, 피자와 같은 자극적인 배달음식은 장에 자극을 주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도 중요합니다. 약국에서는 락툴로오스 시럽이나 마그네슘 제제와 같은 변비 완화제를 구입할 수 있으며, 치질 치료제로는 국소용 연고나 좌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내과나 항문외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에 따라 대장 내시경 등의 검사를 시행해볼 필요도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진료 및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리튬,아빌리파이,pms로 피임약 복용하고 있습니다 식습관과배변습관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청소년인데 치질이 생겼습니다. 상기 약들 중에 치질을 유발하는 약물이 있을까요?
식습관 너무 안좋고 운동 안하고 생활습관 안 좋은지가 오래 되었습니다 하루에 점심한끼 먹는데 그것도 소식할때 많고요 그래도 그동안은 하루에 한번은 화장실을 잘 갔었거든요 언젠가부터 대변량이 줄어든 것처럼 느껴졌는데 몇달은 된거같아요 대변량이 계속 적었다가 지난주 일요일에 평소보다는 조금 시원하게 볼일을 봤는데 그뒤로부터 훨씬 심해졌어요 이제 아예 변의도 없고 아주아주 소량만 봅니다 쌓여있는데 못누는게 아니라 그냥 모아진 변이 없어서 안나오는 느낌입니다 배는 편해요 제가 변비 걸려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이게 변비같지는 않은게 변이 전혀 딱딱하지않고 양이 비정상적으로 적어서 그렇지 나오는데는 문제가 없거든요 오히려 무른변이에요 양도 문제지만 모양도 양쪽으로 납작합니다 혹시나해서 요며칠 먹는양을 조금 늘려봤는데 전혀 소용이 없네요 혈변 체중감소는 없어요 이정도 증상이면 일반 변비보다는 대장암 가능성이 더 클까요?
대장암의 원인은 대부분 식습관과 유전인가요? 대장암 예방 음식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