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아웃 예방에 포스파티딜세린과 오메가3 중 무엇이 더 효과적인가요?

장OO • 2026.03.07

블랙아웃이 자주되는 20중반인데 포스파디딜세린이랑 오메가3중에 뭐먹는게 나을까 해마가 쪼그라들었을까봐 걱정돼서 비타민B는 이밋섭취중이야

영양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영양제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3.0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블랙아웃이 자주 발생해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과 오메가3는 모두 뇌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 세포막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인지 기능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신경 전달 물질의 전달을 원활하게 하고 뇌 세포 간 신호 전달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는 뇌의 구조적 완전성을 유지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신경 세포 간 소통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DHA는 뇌 세포막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블랙아웃 예방에 있어서는 두 영양소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포스파티딜세린이 기억력과 인지 기능에 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상적으로는 두 영양소를 모두 섭취하는 것이 뇌 건강에 더 종합적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군도 이미 섭취 중이시니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B1, B6, B12는 신경계 건강에 중요합니다.

    블랙아웃이 자주 발생한다면 영양제 섭취와 함께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적절한 수분 섭취, 알코올 제한 등의 생활 습관 개선도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영양제 관련 질문

  • 블랙아웃

    수면제 먹고 있다가 사정이 생겨 병원을 못가서 약을 못먹고 있습니다. 수면제 먹고 블랙아웃이 가끔 있었는데 약을 먹지 않아도 자려고 누웠던 것만 기억이 나고 뭘 하다 잤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친구랑 전화를 하거나, 거실에서 티비를 봤다던데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거 왜 이러는걸까요...

    기타증상

    2023.01.16
  • 기억력 저하와 블랙아웃 증상, 문제가 있을까요?

    자꾸 블랙아웃이 되는데 왜이러나요? 1초전에 한 말도 기억이 안납니다 어렸을때의 기억도 10분의 8정도는 완전히 기억이 안나요 최근들어 기억력이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데 운동도 이렇게 하라고 가르쳐주면 어떻게 햇는지 완전히 기억을 하지 못합니다 아직 고1밖에 안됫는데 과거에 특정부분 단 하나 빼곤 그 뒤에 뭐했는지 완전히 블랙아웃입니다 과거에 상상으로만 한 일이 실제로 됬었다는 착각도 잦아지고 미칠거같네요 문제 있나요?

    정신건강

    스트레스

    심리상담

    2024.01.31
  • 과음 후 완전 블랙아웃, 기저질환과 뇌 영향의 관계는?

    만18세 남아입니다. 중1~기립성저혈압, 중3~기립성빈맥 진단받고 고3때까지 약물치료 꾸준히 받다 호전되어 현재는 약물치료는 받지 않고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고등졸업 후 친구들과 성인된 기쁨에 술잔을 기울이며 다니더니 얼마전 과음한 상태로 노래방에 들렸다 친구와 헤어졌는데 집에 오던길에 있었던 상황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평소 20분정도 거리를 50분가까이 걸려서 들어왔는데 아이는 그 과정이 전혀 기억이 안난다고 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있을수 없는 일이라고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아이가 앓고 있는 기저질환때문에 뇌에 영향이가서 완전블랙아웃이 올 수도 있는지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겁도없이 소주 2병반정도 마셨다고 합니다.

    신경과

    2024.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