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진단 시 화상 정도 구분이 어려울 수 있나요?
화상으로 내원했는데 화상정도가 심재성인지 표재성인지 명확히 보이지않을수가 있나요?
화상으로 내원했는데 화상정도가 심재성인지 표재성인지 명확히 보이지않을수가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상을 입으셔서 정확한 진단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네, 화상 진단 시 화상 정도를 구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재성 2도 화상과 표재성 2도 화상을 명확히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화상의 깊이와 정도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직접적인 진찰이 필요합니다. 육안으로만 보았을 때는 정확하게 몇 도 화상인지 딱 잘라 말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화상 정도를 구분하기 어려운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화상 정도 진단을 위해서는 화상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화상의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과 예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평가와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기름에 튀어서 손목화상을 입었는데 이게 표재성 화상인지 심재성 화상인지 구분이 잘 안되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오후 7시쯤에 치킨집에서 알바하다가 170도 넘는 기름이 손에 튀어서 사진처럼 화상을 입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찬물에 손 넣고 있으면 괜찮을까요? 머리는 감아도 될까요? 이것만 보고 몇 도 화상인지 알 수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ㅜㅜ 많이 물어봐서 죄송합니다ㅜㅜㅜㅜㅜ

고데기에 화상을 지난 목요일에 입었고 당일부터 해서 치료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사진은 어제 오후 (화상 입은 지 5일째) 찍은 사진입니다. 근데 명절에 응급실 진료를 받다 보니 깊이가 어느 정도인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아직 못 들었습니다.. 사진을 봐서 판단하기에는 좀 어렵겠지만 심한 정도인지 아니면 표재성2도화상으로 기대해봐도 좋을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