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후 수면 중 자주 깨는 원인과 치료법은?

이OO • 2026.01.11

수면 무호흡증인지는모르겟는데 약을 먹은뒤로 켁하면서 자주깨요 치료빙밥이 없을까요?

부작용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1

    수면 중 자주 깨시는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약 복용 후 "켁하면서" 자주 깨신다는 점은 약물이 목구멍이나 호흡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런 증상은 수면 무호흡증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 중 호흡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상태로, 코골이와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수면의 질을 크게 저하시킵니다.

    복용 중인 약물이 근육 이완 효과가 있다면 상기도 근육도 이완시켜 호흡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약물은 부작용으로 수면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1.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수면 무호흡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현재 복용 중인 약물과 증상의 연관성을 확인하기 위해 처방 의사와 상담하세요.
    3. 수면 자세 개선(옆으로 눕기), 취침 전 음주 피하기, 체중 관리 등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4. 심한 경우 CPAP(지속적 양압 호흡기)와 같은 치료 장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정신건강의학과나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도 가능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