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할때 유리체 액화 가능성 있을까요?
피곤할때 일시적으로 유리체 액화가 일어날 수 있나요? 21살이고 얼마전에 비문증이 생겼는데 검사했을때 문제는 없었습니다 젊은 나이이니까 노화로 인한건 아니겠죠?
피곤할때 일시적으로 유리체 액화가 일어날 수 있나요? 21살이고 얼마전에 비문증이 생겼는데 검사했을때 문제는 없었습니다 젊은 나이이니까 노화로 인한건 아니겠죠?
유리체 액화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이지만, 젊은 나이에도 유리체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어요. 피곤함이 유리체 액화를 직접적으로 일으키는 것은 아니지만, 피로가 눈의 피로감을 증가시켜 비문증을 더 자주 느끼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사에서 특별한 문제가 없었다면 일단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비문증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안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비문증은 한번 생기면 지속되는 경우가 많고, 일상생활에 크게 문제가 없다면 수술적 치료를 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그러나 증상이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불안감을 느끼신다면 정밀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유리체 출혈이 수술할정도가 아닐때 자연흡수되는 기간은 어느정도일까요? 또한 피떡이 생겼다면 이것도 자연흡수가 가능한가요? 피떡이 있으면 기간이 좀더 오래 걸리나요 유리체출혈로 인한 유리체혼탁이 발생시 출혈이 흡수되면 혼탁도 없어지나요? 유리체출혈이나 박리시 혈액순환에 좋은약(블루베리, 아스타잔틴, 은행잎, 양파등)이 좋은가요? 아니면 항응고효과가 있는 음식이나 약이 도움이 되나요?
유리체출혈과 유리체박리는 같은뜻인가요?
안구 유리체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약해지거나 박리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만약 그럴 기미가 보일 경우 유리체 내부에 인공적으로 체액을 주입하는 식으로 치료가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