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를 바꾸면 갑자기 심한 두통이 왜 생기는 걸까요?
제가 자려고 누웠는데 자세를 고치면서 올바른 자세로 누우려고 자세를 바꾸니까 갑자기 심한 두통이 왔었는데 왜 그런건가요? 그리고 전 거북목, 일자목이 있습니다.
제가 자려고 누웠는데 자세를 고치면서 올바른 자세로 누우려고 자세를 바꾸니까 갑자기 심한 두통이 왔었는데 왜 그런건가요? 그리고 전 거북목, 일자목이 있습니다.
자세를 바꾸면서 갑자기 심한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 거북목이나 일자목과 같은 목의 구조적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긴장되거나 압박을 받을 때 혈류가 일시적으로 변화하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목의 자세가 신경을 자극하거나 혈관을 압박할 경우에도 두통이 생길 수 있죠.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에서 신체 검진을 받아보시고, 필요하다면 뇌 질환 감별을 위한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목의 자세를 개선하기 위한 스트레칭이나 물리치료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목의 긴장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적절한 휴식, 수면, 수분 섭취도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매일같이 그러는건 아니지만, 이번달에 처음 증상이 나타났고 벌써 세번째입니다. 자면서 뒤척이며 자세를 바꿨을때 심장부근의 통증이 시작됩니다. 심장이 뻐근하고 눌리는 듯한 통증에 잠을 깨게 되고, 다시 바꾸기 전의 자세(정자세로 자고있었습니다)로 바꾸면 통증이 바로 사라집니다. 심장과 관련하여 전체 검사를 받은지 반년도 채 되지 않았고, 받은 이유는 자다가 갑자기 심장이 크게 조이는듯한 느낌과 찌릿함때문이었습니다. 그 당시 검사결과 아무런 이상이 없었으며, 심장 관련 질환은 증상이 나타났을때 확인해야하기때문에 진단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다만 이번 통증은 반년전에 느꼈던 통증(찌릿하는느낌)과 다른 느낌의 통증(뻐근하고 눌리는듯한)이고, 자세를 다시 바꾸면 통증이 사라진다는 점이 그때와 다릅니다. 병원에 가서 심장 전체검사를 받으면 또 이상이 없다고 할 것 같아서 이곳에 미리 여쭤보고 조언을 받고자 합니다. 이런 경우 어느쪽으로 의심을 해보면 좋을까요?
자고 일어났는데 갑자기 왼쪽 허리가 찌릿찌릿하면서 통증이 심해요 자세를 바꾸거나 누워있는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때 특히 심합니다 너무 아파서 일어나질 못하겠어요 어제 무리한 춤을 추긴했는데.. 왜이런 걸까요?
갑자기 자세를 바꾸면서 힘주니까 이런게 묻어 나오는데 뭘까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