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의지가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전에 당한 부당하게 당한 수많은 기억때문에 현제 삶의 의지가 없습니다.
예전에 당한 부당하게 당한 수많은 기억때문에 현제 삶의 의지가 없습니다.
AD
삶의 의지가 없고 과거의 부당한 경험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아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이런 감정은 혼자서 감당하기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단순히 심각한 정신질환이 있을 때만 가는 곳이 아니라, 삶의 의지가 없거나 우울한 감정이 지속될 때도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 느끼시는 감정들을 표현하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약물 치료가 감기 치료와 같이 회복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부담감을 갖지 마시고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점차 삶의 의지를 되찾아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원래 63이었는데 요요로 71까지 쪄버렸어요 저 어떻게요? 삶의 의지가 없어요..
우울증이 가면 갈수록 심해지는데 치료 받을 의지도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제 만나이로 통일하니까) (24살로 칭하겠습니다.) 24살 남자인데 진짜 여기다 말해도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정말 삶의 동력을 잃어버린 것 같아 미칠 거 같고 죽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별정직 공무원을 2019년도부터 준비, 즉 만20세부터 시작해왔는데 그동안 이것저것 고민하고 각잡고 어느 것이 나을까 재고 있다가 이도저도 안되서 결국에는 떨어지고 2020년 10월쯤에 부모님 말씀에 병사로 군대... 다녀와서 22년에 전역했습니다. 근데 전역하고 이후 코로나때문에 어디 가지 못하고 있다가 결국에는 코로나에 걸려서 거의 헷가닭하다 겨우 정신차리고 공무원시험 준비 하던거 해왔는데 또 떨어지더군요... 그러다 보니 2023년이 되고... 군대 다녀온게 횟수로 2020년, 2021년, 2022년까지.. 3년씩이나 되는데 지나가면서 흐르는 시간들이 아깝고 정말로 후회가 됩니다.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들고 미치겠고 우울증 걸려 힘듭니다. 어떡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