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상을 봉합 안하면 살이 돌출되나요? 변연제술 필요할까요?
혀를 물어서 열상을 입었는데 봉합 안했더니 아물면서 살이 불룩하게 돌출되었는데 열상을 봉합 안하면 원래 이렇게 되나요? 변연제술 받아야 할까요?
혀를 물어서 열상을 입었는데 봉합 안했더니 아물면서 살이 불룩하게 돌출되었는데 열상을 봉합 안하면 원래 이렇게 되나요? 변연제술 받아야 할까요?
혀를 물어서 생긴 열상의 경우, 일반적으로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봉합을 하지 않았을 때 상처가 아물면서 살이 불룩하게 돌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상처의 깊이나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상처가 크거나 깊은 경우에는 봉합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상처가 작고 살짝 베인 정도라면 간단한 처치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돌출된 부분이 불편하거나 미용적으로 문제가 된다면 변연제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변연제술은 돌출된 부분을 다듬어주는 시술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필요성을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심해지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평소에도 눈물이 많은 편입니다 슬픈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울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이게 좀 심하다고 생각되서 글 남겨요 다른사람한테 말을 할때도 갑자기 왈칵 눈물이 납니다. 슬픈 얘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말할때 그냥 갑자기 감정이 0.1초만에 올라와요. 울 상황도 아니고 울고싶지않은데 감정이 올라옵니다ㅠㅠ 이건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제가 꿈을 매일 꿉니다. 보통 쫓기거나 누가 죽거나 다치거나 큰 사고가 나는 꿈을 꿉니다. 근데 어제 꾼 꿈이 너무 불안합니다. 그 꿈을 4번 째로 꿨는데 꿀 때마다 더 디테일해져요. 예를 들면 누구한테 어디에서 쫓기는지 어디에 숨었는지요. 처음에 꿨을 때는 사람 많은 건물만 보였고 두번째는 철이 많은 건물이었어요. 세번째는 안에 엘레베이터가 하나밖에 없었고 어제는 지하도 봤고 차, 절 쫓는 사람들 얼굴, 절 도와주던 사람들이 어떻게 죽는지까지 봤어요. 문제는 전에 비슷한 꿈 두개를 각각 4-5번씩 꿨었는데 꿈에 나온 두분이 실제로 비슷한 상황으로 돌아가셨어요. 어제 꾼 꿈에서 절 도와주던 분들 7명은 실종, 칼로 살해당함, 총살당하셨어요. 실제로 비슷한 상황으로 죽을까봐 너무 불안합니다. 꿈을 너무 생생하게 꿨고 이런 상황이 처음도 아니라서 더 불안합니다.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드라마나 영화 보면 메스로 절개하기 전에 절개할 부위만 소독으로 노란색으로 무언가가 발라져있는데 포비돈 같은 약을 바르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