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D 12종 중 여성 상재균은 무엇인가요?
STD 12종 중 여성 상재균은 무엇인가요?
STD 12종 중 여성 상재균은 무엇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STD 12종 검사에서 여성의 상재균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주로 가드넬라, 칸디다,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입니다.
가드넬라는 여성의 질 내에 자연적으로 살고 있는 공생균으로,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균형이 깨지면 세균성 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칸디다는 효모균의 일종으로 여성의 질 내에 소량 존재할 수 있으며, 이 역시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과도하게 증식하면 칸디다 질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은 상재균으로 보는 의견도 있으며, 성관계 없이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을 유발할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재균들은 건강한 면역 체계에 의해 잘 조절되지만,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균형이 깨질 경우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개인 위생 관리가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성의 경우엔 질 속에 살고 있는 상재균이 몇 종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중 몇가지는 STD 12종의 검사에서도 검출 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만약 성관계 경험이 없는 여성에게 이 상재균이 있다면, 이 여성과 성관계를 맺었을 때 남성에게도 이 성병균이 옮아 추후 남성이 STD 12종 검사를 했을 때 양성결과가 나올 수도 있나요? 이런 상재균이 남성에게 옮는다면 어떤 악영향이 있나요? 콘돔을 착용하고 성관계를 한다면 이런 각종 여성의 상재균으로부터 감염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STD 12종 중 질염 시 나타날 수 있는 균은 무엇인가요?

std 12종 성병균 상재균(공생균) 차이점에 대해서. 저번에 질문해서 성병균은 외부에서 생존하기 힘든환경이고 상재균(공생균)은 외부에서 생존할수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차이로 인해 감염경로의 차이도 있구요. 성병균이 외부에서 생존하기 힘들어도 몇분에서 몇시간까지 생존할수있다는데 재수없게 그 시간대에 분비물로 인해 감염될수도 있나요? 아니면 외부에서 살아있다고해도 다른 조건으로인해 감염가능성이 낮은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