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서 동맥 박동이 보이는 것이 정상인가요?
심장이 쫌 빨리뛰고 답답하다 싶을때 배를 보면 배쪽에 있는 동맥이 어떻게 뛰는지가 보일정도로 느껴지고 눈으로 보이는데 원래 이런가요?
심장이 쫌 빨리뛰고 답답하다 싶을때 배를 보면 배쪽에 있는 동맥이 어떻게 뛰는지가 보일정도로 느껴지고 눈으로 보이는데 원래 이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에서 동맥 박동이 보이는 증상으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현상은 대부분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복부에는 복부 대동맥이라고 하는 큰 동맥이 지나가는데, 심장에서 나온 혈액을 전신으로 보내기 위한 큰 줄기입니다. 때문에 심장 박동과 같은 속도로 복부 대동맥에도 혈액이 전달되며, 이로 인해 복부에서도 심장이 뛰는 것처럼 박동을 느끼고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이 빨리 뛸 때는 혈류량이 증가하여 이러한 박동이 더욱 뚜렷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서 있을 때보다 누워 있을 때 더 쉽게 관찰되며, 체형과 관계없이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다만, 박동이 불규칙하다고 느껴지거나 숨이 찰 정도로 박동이 세게 느껴진다면 동맥의 흐름과 관련된 이상이 발생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복부에 덩어리가 만져지면서 박동이 느껴지거나, 복부가 팽창되어 있으면서 통증이 동반된다면 복부 대동맥류를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이 설명하신 증상만으로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보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목에만 육안상 박동하는것이 보이는것은 정상인가요? 혹시 왜 이런걸까요

19살 남자입니다. 누워서 배위에 노트북을 올려놓고 하고있었는데 배 동맥박동 때문에 노트북 덜덜 떨리더라구요 이게 정상인가요..? 정상이 아니라면 복부 대동맥류인건가요? 제가 백의 고혈압이 있는지 병원에서 혈압을 젤 때 마다 비정상적으로 150후반 대가 나오는데 어떤 관련이 있는걸까요..

배꼽정도 위치의 배에 손으로 누르면 심장박동이 느껴지면서 두근대는데 원래 그런가요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