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때 겨드랑이와 가슴에 생긴 흑자증, 피부과 진료 후 결과는?
10대때 겨드랑이 쪽이랑 가슴쪽에 생겼는데 그때 피부과를 가보긴 했었는데 뭐라고 했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요 한쪽으로 등 가슴 겨드랑이 쪽으로 많이 나 있는데 흑자증인지 뭔지요 ㅜ
10대때 겨드랑이 쪽이랑 가슴쪽에 생겼는데 그때 피부과를 가보긴 했었는데 뭐라고 했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요 한쪽으로 등 가슴 겨드랑이 쪽으로 많이 나 있는데 흑자증인지 뭔지요 ㅜ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흑자증(흑색종)은 피부에 생기는 검은색 또는 갈색의 반점으로, 일반적으로 양성일 수 있지만 드물게 악성일 수도 있습니다. 10대 때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으셨다면, 그 당시 의사가 양성이라고 판단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다시 피부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흑자증이 갑자기 커지거나, 색이 변하거나,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즉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필요한 경우 조직검사(biopsy)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조속히 피부과를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느날 갑자기 보지 못했던 점이 가슴 위 정가운데 생겼어요 원래 눈에 띄지 않는 작은점이 어느순간 저렇게 커진건지, 아니면 어느날 갑자기 저렇게 큰점이 생긴건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원래 몸에 크고 작은 점이 많고 못보던 사이에 점이 한두개씩 자주 생기곤 하는데 이렇게 큰점이 어느순간 생긴 경우는 처음이에요 3년전에 처음 발견했고 발견한 뒤로 더 커지는건 딱히 못느꼈고 통증이 있거나 표면이 고르지 못하고 그런 별다른 증상은 없어요 그냥 좀 큰점이 생긴걸까요 아니면 피부과에 가서 생검을 해볼필요가 있을까요?
왼쪽 겨드랑이에 멍울이 점점 커지는것 같은데 피부과로 가야하나요??
양쪽 겨드랑이와 사타구니에 검붉은 반점이 생겼어요 사타구니엔 10원짜리 크기의 반점이 양쪽 하나씩 겨드랑이는 무슨 땀 자국같기도 하고 저렇게 물방울처럼 반점이 생겼습니다 처음엔 갈색인줄 알았는데 빛을 비춰보니 약간 붉은것 같기도 하고요 딱히 가렵거나 그러진않지만 아주 약간 겉면이 까슬한 느낌이 있습니다 단순 피부발진이나 어루러기 같은건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진균이나 어루러기는 반점이 하얀색인데 제 증상이라는 다르더군요 낮은 확률로 신경종? 인가 하는 희귀병이라는데 딱히 유전력도 없고 나이도 만 19세로 젊은 편입니다 최근 원인모를 신경과적 문제가 있어 신경과에 자주 내원하긴 했는데 의사분들도 문제없다고 하셨고,그동안 호전된것도 많고요, 그리고 비만이기도 하고 사실 한동안 바빠서 외출후 안씻고 자는등 씻는걸 소홀히 하긴 한거 같습니다, 어떤 증상으로 보이시나요? 저로썬 앞으로 청결유지하며 관리할 생각인데 피부과에 가볼만한 증상일가요? 근처에 피부클리닉은 많은데 의원은 없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