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이 많은 체질인데 땀이 잘 나지 않고 열감이 체내에 갇힌다면 어떤 이유일까요? 치료 방법은?

이OO • 2024.07.12

열이 많은 체질인데도 땀이 잘 나지 않고 열감이 체내에 갇히는 느낌입니다. 손과 발에 열감이 많아 부어 있는 기분 입니다. (심한 경우엔 손발이 불에 타는 듯한 기분까지 듭니다) 얼굴이나 머리에도 열기가 많이 느껴집니다. 이런 이유인지 피로감도 심하고 찌뿌둥한 컨디션의 연속입니다. 개선 또는 치료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한의학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한의학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7.1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한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체내에 열이 많으면서도 땀이 잘 나지 않고 열감이 갇히는 느낌이 있다면, 이는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갑상선 문제,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수분 부족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체내의 열 조절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특정 질환에 의한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체질에 맞는 한약 처방이나 침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심열증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으로 보고, 가슴이나 심장이 뜨거운 느낌, 두근거림, 심계항진, 불안, 불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로 체내 수분을 유지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요가, 명상, 심호흡 등을 시도해 보세요. 규칙적인 운동은 자율신경계를 안정시키고 땀 분비를 촉진할 수 있으며, 매운 음식이나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냉온 요법을 통해 체온을 조절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따뜻한 물에 손발을 담그고, 이후 차가운 물에 담그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갑상선 기능 검사나 호르몬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