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 시 키가 회복될 수 있나요?
Bmi 41인데 정상체중까지 빼면 키 몇정도 회복될까여
Bmi 41인데 정상체중까지 빼면 키 몇정도 회복될까여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궁금증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체중 감량 자체가 키를 회복시키거나 늘리는 직접적인 효과는 없습니다. 성인의 경우 이미 성장판이 닫혀 있어 키가 더 자라지 않습니다.
다만, 과체중이나 비만인 경우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으로 인해 척추 디스크가 압박되어 실제 키보다 약간 작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후에는 이러한 압박이 줄어들어 자세가 개선되고, 척추가 약간 펴질 수 있어 1-2cm 정도의 미미한 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BMI 41에서 정상 체중으로 감량한다고 해서 키가 크게 회복되거나 성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체중 감량의 주요 목적은 건강 개선과 질병 위험 감소에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 균형 잡힌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출산후 100일째되는데 키173/69키로 체중감량을하고싶은데 삭센다로 효과를 많이볼수있나요?

제가 81ㅡ2키로 정도 유지하다가 발수술 이후 95키로 까지 쪘는데 현재는 91까지 천천히 감량중입니다. 복부비만인 사람들이 정상체중까지 감량을 하면 건강도 챙길수 있는것을 알고 있는데 1. 정상체중까지 감량하면 발목에 무리가 안갈까요? 2. 다이어트하면서 코어가 단단해지면 허리 통증이 줄어들까요? 3. 복부비만인 사람들은 어떤 증상들을 가지나요?

현재 당뇨전단계로 운동을 3개월 꾸준히 운동해서 체중을 75키로에서 68키로 감량함에도 불구하고 공복혈당이 좀처럼 떨어지지가 않네요 오히려 체중이 계속 줄고 있읍니다 식사량 줄이고 운동을 꾸준히 하니까 체중감량은 되는데 왜 공복혈당은 떨어지지 않으며 계속 체중이 줄어가는 걸까요-? 그렇다고 운동을 하지 않을 수도 없고 또한 아침에 일어나서 체중을 재면 취침전보다 심하게는 1~1.5 키로 이상 감량이 됩니다 체중을 유지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점점 체중이 감량이 됩니다 이러다 어느 순간에 유지가 계속 될까요~? 고민입니다 참고로 혈압약및 고지혈증약, 이비인후과 관련 혈액순환제및 메르에니병증 어지럼증 약 복용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