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 대한 예민함과 식욕부진, 어느 병원을 가야 할까요?

황OO • 2025.04.10

음식만 보면 위험하다고 판단하는지 잘 먹지 못하겠습니다. 거의 굶다시피 한게 3주가 다 되어갑니다. 어느순간 음식에 대한 미각과 후각이 엄청 예민해졌습니다. 최근에는 속도 조금 안좋아져요. 정신과와 신경과 어디를 가야할까요

정신건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4.1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말씀하신 증상은 음식에 대한 예민함과 섭식 장애, 그리고 속이 안 좋아지는 신체적 증상이 함께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경우, 심리적인 원인과 신체적인 원인을 모두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음식에 대한 미각과 후각의 예민함이 심리적인 원인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이는 불안, 스트레스, 혹은 섭식 장애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서도 언급했듯이, 정신적인 문제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과 상담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속이 안 좋아지는 신체적 증상이 동반되고 있다면, 신체적인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신경과나 내과를 방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특히, 미각과 후각의 변화가 신경계 이상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신경과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내과나 신경과를 방문하여 신체적인 원인을 확인한 후, 필요하다면 정신과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귀가 예민해서 소리에 민감한데,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청각이 너무 예민해요 부스럭 소리만 들리면 귀안에러 진동같은게 울리고 큰 소리만 들려도 귀에서 진동같은게 울려요.. 너무 답답해요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이비인후과

    2024.04.23
  •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작년 12월부터 정신과를 다녔고 최근 6개월동안 갑자기 생긴 증상들입니다 정신과에서 일상에 문제 없으면 병원을 안가도 괜찮다 했으나 가족이 꼭 가보라하여 오늘 병원을 가려고 해요 3달 전 큰병원에서 건강검진을 진행했으며 크게 염려될만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어떤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1. 열감 2. 팔, 다리 떨림 3. 몸이 아닌 시야가 떨림 4. 두통 5. 피가 흐르는게 느껴지는 기분 6. 주변 사물들이 멈춘것같은 기분 7. 앞이 하얘짐 8. 머리, 몸이 함께 멈추는 느낌 9. 평소 저혈압(40 / 85) 인데 갑자기 130까지 올라감 (워치 알람) 10. 심장이 크게 뜀 11. 몸에 전기가 흐르는 기분 12. 피곤함 13. 식욕 부진 (근 3개월동안 58 ⇒ 50) 14. 배변 기능 저하 15. 자주 체함 16. 안압 오른듯한 통증 17. 갑자기 숨이 차고 숨 쉬기 어려움

    신경과

    떨림

    어지러움

    +1
    2023.09.14
  •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2월 19일 부정출혈 및 소변볼때 따가움 동반 22일까지 지속 2월 24일 생리 시작 별다른 통증 없음 원래는 통증이 큰 편 27일 생리 끝남과 동시에 생리통이 급격하게 심해짐 노란 냉이 자고 일어나면 흐를정도로 많이 나옴 3월1일 산부인과 초음파 진료 별다른 이상 없다 하며 진통제와 위장약을 처방 받음 약사께서 아플때 마다 먹으라 하였음 3월2일 밤부터 항문 통증이 심해짐과 배에 가스가 계속 차고 복부전체(특히 위쪽) 쥐어 짜고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이 생김 3월3일 아침엔 복부통증이 너무 심하고 생리통처럼 허리와 아랫배도 너무 아픔 너무 아프니 화장실을 못가겠어서 변비까지 생김 통증이 심해 몸을 계속 웅크리다 보니 오한과 몸살기운이 돌고 계속 어지러움 생리끝나고 나서도 심한 생리통과 노란 냉때문에 산부인과를 갔었던건데 증상이 없다 해서요 어디 병원을 가야하나요? ㅠㅠ

    내과

    복통

    2023.03.0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