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부위 통증과 목 이물감이 심각한가요?

장OO • 2026.04.02

제가 놀이동산 갔다온이후로 심장쪽이 숨을 쉬면 아프고 가만히있을때는 안아파요 목에도 이물감이 있는거처럼 느껴져요 ㅠㅠ 제가 기구 타기전에 긴장을 좀 많이했는데....목만지면 아파요!..설마 심각한건가요... 응급실 갈정도는 아니죠? 통증 완화법 좀 알어줘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0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놀이동산 방문 후 심장 부위 통증과 목 이물감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놀이기구를 타기 전 긴장하셨고, 탑승 중 몸이 흔들리거나 갑작스러운 움직임으로 인해 근육이나 인대에 무리가 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숨을 쉴 때만 심장 부위가 아프고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다는 점은 심장 자체의 문제보다는 주변 근육의 긴장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목 이물감과 만졌을 때 통증이 느껴지는 것도 놀이기구를 탈 때 목이 갑작스럽게 꺾이거나 흔들리면서 목 주변 근육이나 인대에 무리가 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통증 완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2. 통증이 생긴 지 48시간이 지났다면 따뜻한 온찜질을 해주세요.
    3. 필요하다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소염진통제를 복용하세요.
    4. 목 부위는 무리하게 움직이지 말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세요.
    5. 물을 충분히 마시고 주변 환경의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세요.

    현재 상태로는 응급실을 방문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해지거나, 호흡곤란, 식은땀, 어지러움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발목 통증과 부종, 심각한가요?

    고등학생이고 제가 이번에 치어리딩을 하게 되었는데요 평소에는 몸을 잘 안쓰다보니 근육통인줄 알고 넘어갔는데 계속 가다보니 발 안쪽부근이 가만히 있어도 발목이 꺾이는 듯한 통증이 들었고 계단을 내려가거나 조금만 뛰더라도 발에서부터 거의 무릎 아래까지 저릿저릿하고 욱신한 통증이 심해져서요 부모님이랑 친구들 말로는 제가 발이 엄청 부었다고도 하는데 심각한 건가 싶어서요 사진처럼 여쪽부분을 살짝만 눌러도 엄청 아프고 가만히 서있어도 엄청 욱신 거리고 발이 꺾이는 듯한 통증이 지속돼요

    +1

    정형외과

    관절통

    근육통

    +3
    2025.04.02
  • 목에 이물감이 있고 심장이 떨리는데, 이는 무엇일까요?

    목에 계속 이물감이 잇어요 감기도 아니래료 그리고 잘 때 계솟 심장이 철렁해요

    내과

    2024.08.11
  • 편도결석이 깊숙하게 박혀있고 목넘김에 이물감이 있는데 심각한 상태인가요?

    예전에는 편도결석이 그리 깊숙하지 않아서 종종 나오기도 하고 거울 보고 면봉으로 빼기도 했는데 이제는 너무도 깊숙하게 박혀서 전혀 못 빼겠고 목넘김마다 이물감이 있어서 목이 아프네요 지금 심각한 건가요?

    이비인후과

    편도결석

    2023.10.1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