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 후 등 통증이 생겼을 때 괜찮은가요?
등이 자다일어나서보니 갑자기 꽉막힌듯이 아픈데 근육통같지는 않고 과식후 바로누워서자서 그런거같은데 괜찮은건가요? 무슨 약을 먹어야하죠?
등이 자다일어나서보니 갑자기 꽉막힌듯이 아픈데 근육통같지는 않고 과식후 바로누워서자서 그런거같은데 괜찮은건가요? 무슨 약을 먹어야하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응급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식 후 등 통증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과식 후 바로 누워서 주무시면 위산이 역류하거나 소화 과정에서 가스가 차면서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감이 등 쪽으로 방사되어 통증으로 느껴질 수 있어요.
당장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과식을 피하고 식사 후 바로 눕지 않고 최소 30분 정도는 앉아있거나 가벼운 활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과식하거나 소화가 잘 안될때마다 등통증에 등이 너무 답답한 느낌이 들어요 원인이 뭘까요?

어제 밤부터 가슴팍이 답답한 느낌이 들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등 부근의 통증이 함께 생겼습니다. 과식을 하거나 과음을 하지 않았고 다른 소화불량의 증상은 없는 것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화계통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신경계통의 문제일까요?

3일전에 뜬금없이 갑자기 왼쪽 등에 통증이 생겼는데 움직이거나 숨을 쉴때 찌릿한 그런 통증이었습니다. 등에 통증이 생기면 장기에 문제가 생긴거라는 글을 보고 그 다음날 내과에 방문해서 증상을 말씀드린 후 ct를 찍었는데 신장, 췌장, 간 등 내부 장기에는 이상이 없어보인다는 소견을 받고 진통제와 근이완제를 처방 받았습니다 하루 정도 먹으니 괜찮아졌고 지금은 안아프기도 하고 진통제에 의존하기 싫어서 약을 아예 안먹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원인에서 그런 증상이 나타난걸까요? 그리고 처방받은 근이완제와 진통제는 괜찮으면 안먹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