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으로 인한 등통증과 답답함 원인은 무엇일까요?
과식하거나 소화가 잘 안될때마다 등통증에 등이 너무 답답한 느낌이 들어요 원인이 뭘까요?
과식하거나 소화가 잘 안될때마다 등통증에 등이 너무 답답한 느낌이 들어요 원인이 뭘까요?
과식으로 인한 등 통증과 답답함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소화기계의 과부하로 인한 것입니다. 과식을 하면 위가 과도하게 팽창하여 주변 장기와 조직에 압력을 가하게 되고,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가 팽창하면 심장과 폐에도 압력을 가해 호흡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으로는 위산 역류가 있습니다. 과식을 하면 위산이 식도로 역류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가슴이나 등 부분에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과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가스로 인한 팽만감이나 장 운동의 이상 등도 등 통증과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 따르면, 소화가 잘 안되 장에서 가스를 만들어 내게 되고 이로 인해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트림, 방귀등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벼운 증상의 경우에는 과식을 피하고, 소화를 돕는 음식을 섭취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장시간 지속되었다면 스트레스성 장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위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충수 수술 후에 오랜만에 조금 과식을 했어요ㅠㅠ 그랬더니 뭔가 명치랑 외쪽 갈비뼈 부분이 아픈 것 같기도 하고 딸국질이 계속 나오는데 너무 갑자기 많이 먹어서 그럴까요??ㅠㅠ
소화는 잘됩니다 그런데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찹니다 목넘길때 이물감도 있는거같이 느껴지고 왼쪽갈비뼈 중앙을 만지면 아프고 왼쪽 등뼈? 쪽도 오늘은 한번씩 아픈데 식도염때문인가요? 아니연 비염땜에 한번씩숨참는 습관이 있는데 그거때문에 뼈나 가슴이 답답한걸까요? 다른이유일까요?
과식후 두통의 원인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