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률 감소나 몸무게 감량이 생리 주기 지연에 영향을 미치나요?
생리주기가 보통 30일 정도인데 지금 일주일 정도 지연된 상태인데 혹시 그 전보다 체지방률이 낮거나 몸무게가 적게나가면 조금 지연될 수도 있나요??
생리주기가 보통 30일 정도인데 지금 일주일 정도 지연된 상태인데 혹시 그 전보다 체지방률이 낮거나 몸무게가 적게나가면 조금 지연될 수도 있나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요. 생리가 일주일 정도 지연되어서 마음이 불안하시겠어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체지방률이 낮아지거나 몸무게가 적게 나가는 경우에는 생리가 조금 지연될 수 있어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이런 요인들이 체중 감소나 체지방률 감소를 일으키면, 생리가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런 상황이 반드시 생리 지연을 일으키는 것은 아니에요. 개인의 체질이나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해요. 앞으로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말씀드리자면, 체중과 체지방률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스트레스와 과로를 피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생리가 계속 지연되는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요약하자면, 체지방률이 낮아지거나 몸무게가 적게 나가면 생리가 조금 지연될 수 있지만, 이는 반드시 그렇다는 것은 아니에요. 생리 지연의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고, 생리가 계속 지연되는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몸무게+체지방 감량이 목적이라면 아침공복운동이 효과가 좋을까요?
다이어트 3주째입니다.현재 89kg에서 83kg까지 감량하고 몸무게가 잘 빠지지는않지만 뱃살은 줄어들고 있는게 눈에보입니다.체지방이 많이감소되고 있는거라면 몸무게 자체는 변화가 적어도 건강에 훨씬 좋은거겠죠?
몸무게는 유지하면서 체지방률을 줄이고 근력량은 늘리는 방법이 있나요? 마른비만이라 최근 체지방률을 줄이기 위해 간식 줄이고 식단 바꾸고 운동량을 늘렸더니 몸무게만 쭉쭉빠지네요. 살이 급격히 빠져서 이관개방증도 생기고... 다시 원래 체중으로 유지하면서 체지방만 빼고 싶은데 방법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