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으로 고생 중인데 학교에서 조퇴하고 오려는데 어지러워서 못 걸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염으로 며칠 째 고생 중인데 학교에서 조퇴만 하고 오려는데 너무 어지러워서 만약에 못 걸을 땐 어찌 해야하나요?
장염으로 며칠 째 고생 중인데 학교에서 조퇴만 하고 오려는데 너무 어지러워서 만약에 못 걸을 땐 어찌 해야하나요?
장염으로 인해 어지러움을 느끼고 계시다면, 안전이 우선이므로 몇 가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1. **학교에 도움 요청**: 학교 보건실이나 선생님께 현재 상태를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보건실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보호자 연락**: 부모님이나 보호자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알리고, 가능하다면 학교로 데리러 오도록 요청하세요. 3. **수분 섭취**: 장염으로 인한 탈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물이나 전해질 음료를 조금씩 자주 마셔서 수분을 보충하세요. 갈증, 과소활동, 입술/구강 건조, 배뇨 감소 등 탈수 증상이 있을 경우 더욱 주의해 주세요. 4. **안정 취하기**: 어지러움이 심할 때는 걷지 말고, 앉거나 누워서 안정을 취하세요. 어지러움이 지속되거나 몸에 힘이 없고, 설사와 복통이 계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수액 및 적절한 처치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님과 동행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응급상황에서는 보호자의 유선 상 동의를 받고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응급실에 내원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응급실에 문의 후 내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젯밤 샤워를 하고 모호한 어지러움을 느꼈는데, 걸을때 이상하게 가볍고 몸이 한쪽으로 쏠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철분제를 먹고는 잠에 들었는데, 오늘일어나니 괜찮더라고요. 근데 학교에 가곤 얼굴에 열감이 느껴지더니 두통이 왔어요. 추위도 평소보다 더 탔고요. 5교시쯤 되니 두통은 사라지고 어지러움이 다시 나타났는데, 지구가 움직이는 느낌? 이 드는게 무서워서 조퇴를 했어요. 앉을때도 바닥에게 삼켜지는 느낌이 들어서 당황스러웠어요. 걸을수도 있고 딱히 쓰러질거같은 느낌은 없었어요. 집에와서 한시간 정도 휴식을 취했더니 어지러움은 없고 두통이 심하게 왔었어요. 그 상태로 미술에 가서 2시간뒤에 집에 돌아와 밥을 먹었는데, 그때까진 몸상태도 나쁘지 않았어요. 근데 방금 세수를 하고 돌아서는데 또다시 어지러움이 느껴지는거에요ㅠㅠ 뭔가 걸을때마다 출렁거리는 배 위에서 걷는 느낌? 멀미같은데 토할거같진 않아요. 열도 37도 정도고 한발로 서도 문제없고 고개를 확 돌려도 문제없습니다. 빈혈일까요?
아침에 두부를 쫌 먹고 학교에 갔거든요? 학교 가는 길에 토를 하길 래 쫌 괜찮아져서 그냥 학교 갔거든요 근데 학교가서도 미식거리면서 또 토하고 결국 조퇴를 해서 병원가서 약 처방 받고 죽이랑 약이랑 먹고서 잘려고 누웠는데 또 미식 거려가지고 방금 먹은 거 다 토하는 데 어떻게 하죠?
제가 예전에 학교 가기 싫어서 꾀병을 많이 부려서 학교를 안 갔거든요 요즘은 안 그러는데 학교에서 오늘 아파서 보건실에 가서 열이 37.4로 미열이 있었고 눕고 1시간 뒤에 조퇴하고 갔는데 이제 가족들이 제가 아프다는게 거짓말 같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저보고 맨날 찡찡 댄다고 하고 거짓말좀 부리지 말라고 말하네요 그리고 예전에 머리가 아프고 속이 안 좋아서 조퇴하고 와서 미역국을 먹고 토를 했는데 그제서야 믿더라구요 가족들이 밉고 죽고 싶고 가출 하고 싶어요 그리고 가족들이 저를 이제 안 믿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