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씌운 치아 잇몸이 차갑게 느껴지는 이유는?
신경치료하고크라운씌운이빨위에잇몸에잇몸치료를했는대요지금오일째되는날인대그부위가차갑게느껴지내요이게시린증상인가요??
신경치료하고크라운씌운이빨위에잇몸에잇몸치료를했는대요지금오일째되는날인대그부위가차갑게느껴지내요이게시린증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크라운 씌운 치아와 잇몸 치료 후 차갑게 느껴지는 증상으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크라운 시술이나 잇몸 치료 후에는 시린 느낌이나 차가운 감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치료 과정에서 치아와 잇몸 조직이 자극을 받아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정상적인 반응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은 치료 후 약 2주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치료 후 5일째이시니 아직 회복 과정 중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또는 통증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치과에 재방문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크라운 높이 조정이 필요하거나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회복 기간 동안에는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은 피하시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월쯤에 술먹고 넘어져서 상악11번 치아가 조금 깨져가지고 신경치료도 하고 갈아내고 크라운으로 치아를 만들어서 붙였는데요 처음 했을때도 그렇고 아직도 가끔 건들면 조금 아픈데 크라운 씌운 상악 11번 치아 쪽 잇몸이 누르면 아파요… 이건 왜그러는 걸가요…? 혹시 잘못 된건 아니겠죠….?

어제는 오른쪽 왼쪽 아래 잇몸이 붓고 피 맛이 느껴졌고 오늘은 오른쪽 아래가 붓고 왼쪽 위 사랑니랑 어금니 사이에 피 맛이 느껴져요 이거 충치인가요?

스케일링을 받았는데 크라운한 어금니는 마취한 후 깊게 스케일링이 들어갔습니다. 당일 마취가 풀리니깐 잇몸이 욱씬거렸고, 이틀째에는 욱씬거림이 사라졌습니다. 그 후 혓바닥으로 크라운 근처를 만져보면, 어딘가 살이 달랑거리는 것 마냥 느껴집니다. 입을 닫으면 달랑거리는 살이 뭔가 닿여서 간질거리는 느낌도 들어요. 입 벌려서 보면 잘 모르겠고, 근처를 만져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혓바닥으로 느껴지고, 입 닫으면 살이 좀 닿이는게 느껴져요. 왜 그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