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에 쥐가 두 번이나 생기는데 이유는 무엇일까요? 조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는동안 종아리 같은 부분에 쥐가 두번이 났어요. 일어나서도 그부분이 근육통마냥 좀 땡겼는데, 다리 마사지 하고나니 같은 부분에 쥐가 또오네요ㅠㅠ 종아리 쥐가 같은 곳에만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요?
자는동안 종아리 같은 부분에 쥐가 두번이 났어요. 일어나서도 그부분이 근육통마냥 좀 땡겼는데, 다리 마사지 하고나니 같은 부분에 쥐가 또오네요ㅠㅠ 종아리 쥐가 같은 곳에만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요?
종아리에 쥐가 두 번이나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는 운동, 무리한 활동 등으로 인해 근육이 피로해지게 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에요. 종아리 근육으로 내려가는 근육이나 신경이 눌려 쥐가 발생하기도 해요. 또한, 혈액순환, 신경 눌림과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종아리에 쥐가 자주 생기는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 탈수 상태는 근육 경련을 유발할 수 있으니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해요. 2. 균형 잡힌 식사: 바나나, 아보카도, 요구르트 등 전해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좋아요. 3. 규칙적인 스트레칭: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세요. 4. 온찜질: 경련이 발생한 부위에 온찜질을 해주어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5. 마사지: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좋아요. 6. 충분한 휴식: 과도한 운동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쥐가 자주 발생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외과,정형외과 등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 드려요. 의사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 거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10살 남아입니다 주말에 계곡에서 30분 가량 놀았습니다 그 이후부터 발가락 손가락 딱 지정부분 쥐가 났습니다 발가락은 쥐가나서 주물러주고 풀리고 조금 걷다보면 바로 쥐가 나고 이런 상황이 되풀이 되었습니다 그 주말 이후부터는 집에서 그제부터 종아리에 쥐가납니다 오늘은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서 아파해 깼습니다 발가락 쥐가 나는 부위는 망치족지라고 아이발가락중 두번째(검지)가 길고 구부러져있는데 그 발가락만 계속 쥐가 났었습니다 1. 계속해서 쥐가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2. 망치족지라는 발가락때문에 문제가 된거라면 정형외과가서 진료를 받아봐야되나요? 3. 쥐가나는 경우도 정형외과로 가야되나요?
정자세로 잘 때 종아리에 쥐가 나요. 옆으로 누워 잘 때는 어떤 방향으로 돌아 자도 쥐가 나지 않는데 유독 정자세로 잘 때만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납니다. 그것도 유독 왼쪽 종아리만요.. 베개가 낮고 자꾸 위로 밀려나서 불편한 것과 연관이 있을까요?
잘때 마다 중간중간에 기지개를피면 다리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