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증후군 증상 심할 때 응급실 가야 하나요?
마미증후군 완전 증상 심한거 아니면 응급실 말고 내일 신경외과 가니
마미증후군 완전 증상 심한거 아니면 응급실 말고 내일 신경외과 가니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마미증후군 증상으로 많이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마미증후군은 응급수술을 요하는 대표적인 허리 질환입니다. 증상이 완전히 심하지 않더라도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면 응급실 방문을 권합니다:
즉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 증상들:
마미증후군은 진단과 치료가 늦어질 경우 양측 하지 통증, 마비, 방광 기능 조절 장애 등의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의심되면 내일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오늘 응급실에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배변이나 배뇨 기능에 이상이 있거나, 회음부 감각에 변화가 있다면 더욱 빠른 응급실 방문이 필요해요. 시간이 지날수록 회복이 어려워질 수 있으니 증상이 있으시면 지체하지 마시고 응급실로 가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허리통증이있고 성욕저하 그리고 뭔가 회음부 감각이 떨어졌는데 마미증후군 의심으로 응급실 가봐야할까요? 다리감각이 조금 이상하긴합니다.

용종진단받고 출혈이 심해지는데 응급실을 내원해야할까요?

한 4일정도 전부터 갑자기 심해졌어요 자기전에 렐바 100 엘립타랑 몬테리진 캡슐만 먹고 있고 필요할 때 벤토린 에보할러 해요 원래는 에보할러 하루종일 안 한 날도 있었는데 지금은 조금 많이 움직이려면 필수로 해야해요 조금 급하게 준비만 해도 숨차고, 조금 걷기만 해도 숨차요ㅠㅠ… 지하철 놓칠 것 같아서 역 안에서만 잠깐 뛰었더니 20분은 숨차더라구요.. 지금은 가만히 앉아있는데도 숨이차서 에보할러 두 번했어요ㅠ 여전히 목이 부은?것 같고 답답해요 숨쉬는 건 나쁘지 않아요 심하면 응급실 가야한다던데 혹시 어느정도일 때 가야할까요? 20살때 처음 진단 받아서 잘 모르겠어요… 갑자기 심해진 이유가 있을까요??ㅠㅠ 최근 특이사항으로는 지난주 금요일에 콘서타를 18에서 36으로 증량한 것 말고는 없어요 혹시 이게 영향을 줄 수도 있나요? 콘서타 부작용으로 몸에 약간 힘이없기는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