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안 자라는데 탈색과 염색이 영향을 미칠까요?
머리카락이 안 자랍니다. 어렸을때 부터 잘 안 자라긴 했는데 최근에는 전혀 안 자라는 느낌이 듭니다. 탈색 3번 염색 3번정도 해서 머리가 상하긴 했는데 그거랑 관련이 있나요?
머리카락이 안 자랍니다. 어렸을때 부터 잘 안 자라긴 했는데 최근에는 전혀 안 자라는 느낌이 듭니다. 탈색 3번 염색 3번정도 해서 머리가 상하긴 했는데 그거랑 관련이 있나요?
네, 탈색과 염색은 머리카락의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색과 염색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 물질은 모발의 단백질 구조를 손상시키고 모발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모발이 부러지기 쉬워지고, 끝이 갈라지며, 성장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과 두피에 지속적인 화학적 처리를 하면 모낭에도 손상을 줄 수 있어 머리카락의 자연스러운 성장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성장이 느려진 것이 탈색과 염색 때문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모발과 두피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의 성장이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지속된다면, 피부과 전문의나 모발 클리닉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새치 머리카락이 자랄때마다 핀셋으로 뽑는 횟수가 늘어나면 나중에 탈모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럴때 뿌리는 남겨두고 흰 머리카락을 쪽가위로 자르는편이에요. 그런데 이러한 과정을 매번 시도하는게 번거롭기 마련인데 새치 머리카락이 더이상 자라지않도록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 스스로 피하고자 하는 건 미용실에 자주 염색하거나 집에서 일회용 염색도 사용 할 생각은 없습니다.
아토피 진물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져서 원형탈모가 왔어요 이젠 진물이 멈췄는데도 머리카락이 다시 안자라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방법이 없나요ㅠㅠ
아산시 충무병원에서 머리뒤쪽에 혹을 제거 했습니다. 절개를 후 봉합을 했는데 해당 부위에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습니다. 수술 진행하신분은 시간이 많이 지나면 자란다고 했는데 수술날짜가23년 10월쯤으로 기억하는데 더 기다려야 하는건가요? 의료사고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