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안 자라는데 탈색과 염색이 영향을 미칠까요?
머리카락이 안 자랍니다. 어렸을때 부터 잘 안 자라긴 했는데 최근에는 전혀 안 자라는 느낌이 듭니다. 탈색 3번 염색 3번정도 해서 머리가 상하긴 했는데 그거랑 관련이 있나요?
머리카락이 안 자랍니다. 어렸을때 부터 잘 안 자라긴 했는데 최근에는 전혀 안 자라는 느낌이 듭니다. 탈색 3번 염색 3번정도 해서 머리가 상하긴 했는데 그거랑 관련이 있나요?
네, 탈색과 염색은 머리카락의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색과 염색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 물질은 모발의 단백질 구조를 손상시키고 모발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모발이 부러지기 쉬워지고, 끝이 갈라지며, 성장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과 두피에 지속적인 화학적 처리를 하면 모낭에도 손상을 줄 수 있어 머리카락의 자연스러운 성장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성장이 느려진 것이 탈색과 염색 때문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모발과 두피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화학적 처리를 줄이거나 중단하고, 모발에 영양을 주는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세요. 2.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무실리콘, 무파라벤 제품을 사용하세요. 3.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4. 두피 마사지를 정기적으로 해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모낭의 건강을 개선하세요. 모발의 성장이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지속된다면, 피부과 전문의나 모발 클리닉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새치 머리카락이 자랄때마다 핀셋으로 뽑는 횟수가 늘어나면 나중에 탈모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럴때 뿌리는 남겨두고 흰 머리카락을 쪽가위로 자르는편이에요. 그런데 이러한 과정을 매번 시도하는게 번거롭기 마련인데 새치 머리카락이 더이상 자라지않도록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 스스로 피하고자 하는 건 미용실에 자주 염색하거나 집에서 일회용 염색도 사용 할 생각은 없습니다.
아토피 진물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져서 원형탈모가 왔어요 이젠 진물이 멈췄는데도 머리카락이 다시 안자라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방법이 없나요ㅠㅠ
탈모약을 헤그로우를 1년 안되게 먹다가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지고 그래서 아보다트로 바꾸고 3개월째 먹고 있는데요.. 최근 눈에띠게 머리카락이 빠지네요.. 자고일어나면.. 머리카락이 베게에.. ㅎ 아보다트 먹고 있고 복합비오틴 먹고 있습니다.. 약을 바꿔야 하나요? 흔히 말하는 가을탈모에 영향이라 조금 기다려보는게 좋을까요.. 많이 자랐었는데 계속 빠지는거 같아.. 마음이 좋지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