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복용 중 눈썹 제모해도 되나요?
포도막염이라 스테로이드 복용 중입니다 눈썹레이저 제모를 했는데 괜찮을까요
포도막염이라 스테로이드 복용 중입니다 눈썹레이저 제모를 했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생기진 않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포도막염은 안구 중간층인 포도막에 발생하는 염증을 말하고,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감염되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포도막염으로 진단되어 스테로이드를 드시고 계시다면 면역 억제가 일어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나 감염에 조금 더 민감해질 수 있답니다.
그래서 눈 주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게 가장 좋아요.
눈썹 주변은 눈에 가까운 부위이기도 해서, 레이저 자극이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더라도 염증 반응이 과도하게 나타날 가능성은 있어 주의가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눈에 직접적으로 어떤 처치를 한 것은 아니고, 보통 눈에 영향이 가지 않게 잘 가려두는 등의 선 처치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에는 큰 문제가 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지금 당장은 이상이 없더라도 하루 이틀 정도는 눈이나 눈 주변에 불편한 증상이 있는지 잘 살펴봐 주세요.
그리고 조금이라도 이상하거나 불편한 느낌이 있읏히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게 좋겠어요. :)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이소티논을 이틀에 한번꼴로 복용하고 있는데 반영구 눈썹문신 받아도 괜찮을까요??

수염 레이저 제모하고 처방받은 연고가 있는데요 이거를 눈썹문신한 자리에 발라도 되나요?

어쩌면 수정이 되고 있을지도 모르는 와중에 눈썹문신 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