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리프크림 중단 후 피부 변화가 정상인가요?

정OO • 2026.06.18

아크리프크림을 두달 정도 바르고 중단하고를 반복해서 붉어지고 각질탈락, 가려움은 많이 사라졌는데 피부가 반질반질? 광 나는 느낌이라 기름기도 더 돌아보이고 그른데,, 다시 중단해야하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아크리프 크림을 사용하면서 피부 변화를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증상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크리프 크림의 주성분인 트리파로텐은 레티노이드 계열의 성분으로, 피부 세포의 턴오버를 촉진하고 피지선 활동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피부가 반질반질하고 광나는 느낌, 기름기가 더 돌아보이는 현상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피부 재생 과정: 레티노이드 사용으로 새로운 피부 세포가 빠르게 생성되면서 피부 표면이 매끄러워지고 광택이 날 수 있습니다.

    2. 피지선 활동 변화: 초기에는 피지 분비가 일시적으로 증가할 수 있어 기름기가 더 돌아보일 수 있습니다.

    3. 피부 장벽 회복: 각질탈락과 자극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변화일 수 있습니다.

    붉어짐, 각질탈락, 가려움이 많이 사라진 것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현재 상태가 심한 불편감을 주지 않는다면 굳이 중단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피부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시고, 충분한 보습을 유지해 주세요.

    만약 기름기나 광택이 과도하게 느껴지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사용 빈도를 조절하거나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