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로 인한 허리 묵직함과 복부 찌릿함 증상 가능성?
김OO • 2024.11.19
불안장애 때문에 허리가 묵직한느낌 간.비장 쪽 복부 찌릿한느낌(가끔씩) 이런증상이 나타날수있나요?
정신건강의학과
불안장애 때문에 허리가 묵직한느낌 간.비장 쪽 복부 찌릿한느낌(가끔씩) 이런증상이 나타날수있나요?
불안장애로 인해 허리에 묵직함이 느껴지거나 복부에 찌릿한 느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불안할 때 몸이 긴장하면서 근육통이 생길 수 있고, 소화 문제나 복부 불편감 등 다양한 신체 증상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다른 원인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에서는 신체적인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이나 불안 증상이 있을 때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불안함이나 공황 장애, 그리고 우울증 등으로도 깜짝 놀라는 증상, 흉통, 두근거림, 가슴의 저릿함(찌릿함), 가슴 뭉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나요?
등 묵직한느낌 엎드리면 더심해짐 아프진않음, 췌장암 걱정됩니다. 황달.체중감소.당뇨 없음 불안장애로 이런증상이 나타날수있나요?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입 떨림, 손 떨림, 발가락 떨림... 그리고 팔 다리 힘빠짐이 올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