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손가락 통증으로 응급실 방문해도 되나요?
왼쪽 엄지손가락이 많이 아파요 응급실 가면 안되나요?
왼쪽 엄지손가락이 많이 아파요 응급실 가면 안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엄지손가락 통증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응급실 방문은 가능하지만, 엄지손가락 통증의 경우 응급실보다는 정형외과 외래 진료가 더 적절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인 엄지손가락 통증의 경우에는 정형외과 외래에서 충분히 진료받을 수 있습니다. 응급실은 주로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상황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길 수 있고, 전문적인 정형외과 검사나 치료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어요.
현재 통증이 심하시다면 우선 냉찜질을 하시고 손가락 사용을 최소화하신 후,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정형외과 외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만약 위에서 언급한 응급상황에 해당한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최근 며칠 엄지손가락이랑 손바닥이 연결된 관절이 통증이 심해서 파스를 붙히고 사용하지 않았는데 오늘 플라스틱 통을 잡거나 옷을 입으려고 조금만 힘주거나 꺾어도 너무 아프고 힘도 안들어갑니다 ㅠㅠ 오늘 해뜨면 바로 병원에 가려고 하는데 그 사이에 통증 완화할 방법이 있을까요 방금 머리를 감느라 잠깐 물에 닿으니 찬물에 닿자마자 엄지손가락이랑 검지손가락 사이 살? 근육?이 미친듯이 시리고 욱신거렸습니다 ㅜㅠ

교통사고가 발생했었는데 저도 모르게 엄지 손가락을 짚어서 사진에 표시한 곳에서 통증이 계속 납니다 ㅠㅠ 인대쪽 문제일까요 !!? 근육이 놀래서 그런건가요!!?

저렇게 힘줄?이 섰고 좀 욱신욱신 아파요 ㅠ 왼손 손목을 일요일 저녁에 삐어서 오른손 많이 쓰긴했는데 왜 이런걸까요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