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칼에 얕게 베였는데, 빨갛고 흉이 나요. 언제 회복되나요?
면도칼에 얕게 베였는데(긁힌정도) 피는 안났어요 근데 베인부분이 빨개졌어요 언제쯤 안 빨개질까요 그리고 흉질까요..? 일단 후시딘 바르고 후에 노스카나 바르면 흉 안지겠죠
면도칼에 얕게 베였는데(긁힌정도) 피는 안났어요 근데 베인부분이 빨개졌어요 언제쯤 안 빨개질까요 그리고 흉질까요..? 일단 후시딘 바르고 후에 노스카나 바르면 흉 안지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얕게 긁힌 상처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붉은 기운은 며칠 내에 가라앉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3일에서 7일 정도면 붉은 기운이 많이 줄어들고, 상처가 잘 아물게 됩니다. 후시딘 연고를 바르는 것은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며, 노스카나 연고 사용은 흉터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처가 깊지 않다면 흉터가 남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처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처가 완전히 아물 때까지는 밴드를 붙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부위가 악화되거나 붉은 기운이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5일정도 전에 면도칼에 베였는데 상처 주위가 사진에보이듯 붉게 올라오고 피부가 굳은것처럼 딱딱하고 가려워요 왜그러나요? 베인뒤 피가 나길래 바로 물로 씼고 후시딘바른뒤 밴드까지 붙혔습니다. 이틀정도후에 밴드 뗀 뒤부터 너무 가려워서 무의식적으로 계속 긁은거같아요. 또 상처주위 붉은 부분을 만져보면 피부?근육?이 굳은것처럼 말랑하지않고 단단해졌는데 왜그러나요? 파상풍 초기증상이 상처주위 근육수축이라고 하던데 위에 말했듯 상처주변이 단단해진게 혹시 파상풍 증상일수도 있는건가요? 파상풍 감염 가능성이 있을까요? 칼 녹슬어있지 않았고 새로 꺼낸 칼 이였어요, 현재 고1이고 중학교 들어갈때 파상풍 예방주사 맞은거로 알아요.

5일정도 전에 면도칼에 베였는데 상처 주위가 붉게 올라오고 피부가 굳은것처럼 딱딱하고 가려워요 왜그러나요? 베인뒤 피가 나길래 바로 물로 씼고 후시딘바른뒤 밴드까지 붙혔습니다. 이틀정도후에 밴드 뗀 뒤부터 너무 가려워서 무의식적으로 계속 긁은거같아요. 또 상처주위 붉은 부분을 만져보면 피부?근육?이 굳은것처럼 말랑하지않고 단단해졌는데 왜그럴까요? 파상풍 가능성도 있을까요? 칼은 전혀 녹슬어있지 않았어요

안녕하세요 일주일전 면도칼에 검지손가락 끝 살점을 베어버렸습니다 살점은 떨어졌고 찾지못하고 정형외과를 갔는데 피가 많이 난다고 봉합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지금 육안으로 보면 손가락 모양이 비대칭입니다 실밥 제거후 손가락 모양이 원래대로 돌아올까요?? 봉합한게 오히려 새살돋는걸 방해하는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9일에 봉합하였고 봉합한 병원이 너무 멀어서 집앞 외과에서 16일까지 소독하였습니다. 자가소독후 21일에 집앞 병원방문예정입니다.(실밥은 봉합후 2주정도에 제거라고 말씀하셨어요) 병원방문까지 시간이 소요되어 그사이에 손가락 모양이 이렇게 자리 잡아버릴까 걱정입니다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