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여학생, 염색 후 탈모 가능성?
어렸을 때부터 그냥 다이소나 올리브영에 파는 셀프 염색약으로 어렸어서 막 염색하다 보니 머리숱이 많이 없는 것같아요.. 아직 고1 여학생인데 머리숱이 너무 없고 많이 빠지는 것같은데 탈모인가요?
어렸을 때부터 그냥 다이소나 올리브영에 파는 셀프 염색약으로 어렸어서 막 염색하다 보니 머리숱이 많이 없는 것같아요.. 아직 고1 여학생인데 머리숱이 너무 없고 많이 빠지는 것같은데 탈모인가요?
염색약 사용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자주 염색하거나 강한 화학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할 경우 두피와 모발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탈모 질환이 없더라도 개인의 환경적인 요인, 화학적 제품의 잦은 사용, 두피나 모발의 탈색과 같은 잦은 자극에 의해 두피나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따라서 해당 증상이 보여진다면 탈색이나 염색 등의 미용적 시술은 우선 장기간 제한해주는 것이 좋아요. 머리카락은 하루 50개에서 100개 정도 빠지는데, 100개 이상 빠지게 된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어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숱이 적어지는 것이 걱정된다면 몇 가지 조치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청결한 두피 관리가 필수적이고 본인에 맞는 샴푸를 사용해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고 하며 균형 잡힌 식습관도 중요해요. 지나치거나 잘못된 다이어트는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의 결핍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흡연은 머리털이 자라는 세포의 미세 혈관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금연하는 것이 탈모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돼요. 탈모가 의심된다면 두피, 모발 상태를 관찰해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피부과, 탈모 클리닉 등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조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중1 여학생 겨드랑이 털 레이저로 제모가능한가요?
고1여학생이고 키 167에 현재 87입니다. 24년도에 들어서서 17키로 쪘고 스트레스성 폭식과 시도때도 없이 먹는 행동때문에 식욕은 늘어났고 점점 비만이 심해졌습니다. 운동도 하고있는데 잘 빠지질 않네요. 어떤 방법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요? 아니면 다이어트 치료제중 효과있는게 있을까요?
14살 여학생 콧물과 목 통증이 있어 찾아보니 스토마신캡슐과 오메코정이있는데 함께 복용 가능 한지 문의 드립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