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진단 후 유소릭정(요산 저하제) 복용을 중단하게 되면 요산 수치가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요. 요산 저하제는 체내의 요산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체내 요산 수치가 복용 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요. 특히 요산 수치가 9.2mg/dL로 높은 상태에서 약물을 중단하면 통풍 발작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어요.
유소릭정을 한 번 복용한 후 중단하는 것이 바로 신장에 심각한 영향을 주거나 합병증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에요. 그러나 장기적으로 요산 수치가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신장 결석이나 신장 기능 저하와 같은 신장 합병증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어요.
가슴 두근거림이나 통증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을 조정하거나 다른 요산 저하제로 변경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요산 수치를 검사하여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해요.
약물 복용을 중단한 후에 나타나는 증상이나 부작용에 대해서는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해요. 만약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거나 기존 증상이 악화된다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여 필요한 조치를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