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후 25일째 파마해도 괜찮나요?

배OO • 2025.08.04

스마트라식(아토스) 한지 25일 됫는데 오늘 다운펌(파마)을 하고싶은데 해도될까요? 파마약 암모니아 성분이 눈에 자극된대서 최종 시력에 영향을 줄까봐 걱정되서 여쭤봅니다

시력라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8.0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눈에 직접적으로 들어가는 게 아니라면 대부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다운펌이나 일반적인 미용 시술에 사용되는 약품, 특히 암모니아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라곤 해도 그게 눈에 직접 들어가지 않는 이상 시력이나 각막 회복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여져요.
    다만, 시술 중 증기로 눈이 시리거나 따가운 느낌이 들 수는 있는데요.
    가능하면 그럴 수 있는 단계에선 미리 말해 달라고 미용사 분께 말씀을 하시고, 지금부터 그럴 수 있다고 듣게 되면 눈을 감고 있으시면 충분할 것 같네요. :)

    스마트라식을 포함한 여러 시력교정술 후에는 보통 수술후 4주 정도는 회복기간으로 보기 때문에 특별히 조심해야 하지만, 이미 3주차를 지나 보냈고 현재 특별한 눈의 이상 등이 없이 잘 회복 중이라면 일상적인 대부분의 활동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star
    star
    star
    star
    star

    5.0

    2025.08.04

    걱정하고 잇엇는데 좋은 답변 들엇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감을 잘해줬어요
    • +2

안과 관련 질문

  • 라식 수술 3일차, 파마 가능한 시기와 금주 기간은 언제인가요?

    스마일 라식 받은지 3일차 입니다. 이틀째인 어제 병원에 갔을때 원장님께서 눈 상태 문제없고 상태 좋다고 하셧습니다. 2주뒤에 진료 잡아놨구요. 수술할때 파마약이 휘발성을 가지고 있어 눈에 좋지 않다고 한달정도 하지 말라고 들었습니다 제가 뜨는 머리여서 옆 머리 다운펌 정도는 꼭 해줘야 하는데 물안경 끼고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정확히 언제쯤 부터 파마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담배는 언제부터 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병원마다 금주 기간이 달라서 술 또한 언제부터 가능한지 여쭤보고싶습니다.

    안과

    라섹

    라식

    +4
    2024.06.01
  • 라식 후 안구건조증, 일회용 인공눈물 사용 괜찮을까요?

    50대중반 주부입니다.2002년에 라식수술했습니다. 5년전쯤부터 자고 일어나면 안구건조증이 심하고 눈꼽이 껴서 안과에 갔는데 다른 문제는 없고 안구건조증이라고해서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파는 일회용 인공눈물을 5년동안 아침에 1번 정도 넣는데 괜찮나요?

    영양제

    갱년기

    2024.09.27
  • 아기가 110일 때 헤어 파마 냄새를 맡아도 괜찮을까요?

    아기가110일되었는데 헤어 파마냄새 맡아도되나요

    소아청소년과

    2023.09.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