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눈 이물감 원인은 무엇인가요?
왼쪽눈에 이물감이 있는데 어떤 증상인가요??
왼쪽눈에 이물감이 있는데 어떤 증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의 이물감은 실제로 눈에 들어간 이물질이 없어도 뭔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는 증상입니다.
눈 이물감의 주요 원인으로는:
이러한 이물감은 눈이 따갑거나, 불편함, 충혈, 눈물이 나는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이고 가벼운 이물감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인공누액을 점적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물감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나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결막염 등 다른 안과적 질병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부터 오늘까지 왼쪽눈이 좀 충혈되어있어요 시뻘겋거나 그 정도로 심한건 아닌데 좀 붉어요 눈꼽 살짝 껴있었구요 햇빛보면 약간의 안통? 조금 느껴지구요 시야는 잘보여요 그리고 눈감고 안구를 돌렸을때 왼쪽 눈 이물감이 좀 들어요

자고 일어나면 왼쪽 편도쪽에 이물감이 생겨요 원인이 뭘까요?

3시간 전부터 왼쪽눈만 빨갛게 충혈이 되었어요 눈에 이물감은 없는데 빨개요 혹시나 몰라 인공눈물도 넣었습니다 1.왜그럴까요? 피로해서 그런가요? 2.눈찜질해도되나요? 3.인공눈물을 넣어도 되나요 ? (넣어도 되면 얼마나 넣어야하나요?) 4.내일 출근이라 빠른 실내에 충햘을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도와주세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