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중 실시간 심박수가 즉각 높아지지 않고 행동 후에 높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갑자기 짧게 움직이는 것이나 짧게 노래를 부른다거나하면 실시간심박수가 행동에 동조에 즉각 높아지지않고 행동이 끝난후부터 높아집니다. 행동하는동안 몸에 힘이들어가서 그런건지?
갑자기 짧게 움직이는 것이나 짧게 노래를 부른다거나하면 실시간심박수가 행동에 동조에 즉각 높아지지않고 행동이 끝난후부터 높아집니다. 행동하는동안 몸에 힘이들어가서 그런건지?
실시간 심박수가 행동 중에는 즉각적으로 높아지지 않고 행동 후에 높아지는 현상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박수는 신체 활동에 대한 반응으로 증가하지만, 그 반응이 즉각적이지 않을 수 있는데, 이는 신경계와 심혈관계의 조절 메커니즘 때문일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의 활동이나 노래 부르기와 같은 경우, 심박수가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이유는 신경계 반응의 지연, 활동의 강도가 낮아 심박수를 즉각적으로 높이지 않는 경우, 활동 후 긴장감이 해소되면서 나타나는 심리적 요인, 그리고 개인의 체력이나 건강 상태, 스트레스 수준 등 개인차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걱정되거나 불편함을 초래한다면, 정확한 평가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박은 하루 중에도 여러 번 변동이 있는 수치이며, 활동량,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알코올, 불안, 통증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맥박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에 술자리가 좀 많았어서 술을 좀 많이 먹었습니다. 그러다 역류성 식도염이 걸린 거 같아서 내과 방문해서 역류성 식도염 약을 처방받아서 일주일 정도 복용 했구요. 당시 혈압이 125/90정도 돼서 혈압이 조금 높아진 거 같아서 탄수화물을 줄이고 금주,금연 하면서 운동도 병행해주고 닭가슴살과 채소위주로 식단도 병행해주었습니다. 그러다 뒷골이 짜릿짜릿해서 신경외과 방문 후 혈압을 재봤는데 혈압이 140에 100가량 나오더라구요. 왜이런 걸까요.. 현재 1998년생 만 24살 181/73~4키로 유지중입니다.
한달에 5일은 심박수 150bpm 넘구요 .. 한두번정도 200bpm이 넘어요 그럴때마다 숨쉬기가 힘들고 머리가 울립니다 술을 먹는다거나 그런 상태가 아니고 그냥 걷거나 휴식 상태인데 말이죠.. 평소 고강도운동은 안하고 그냥 걷는 거 밖에 안합니다 기관에서 혈압재면 정상혈압이거나 저혈압이 나옵니다 사진 잘 봐주세오 ㅠㅠ
자가키트로 확인한 결과 코로나 양성반응이 나왔는데 지금 열은 거의 없는 37.1도, 오한, 몸살, 기침(가래동반), 목 칼칼함, 두통, 빠른 심박수 누워있는데 110~118 사이를 왔다갔다 합니다 몸을 일으키면 120~130이 넘어가요. 코로나에 걸리면 심박수가 높이 오르기도 하나요. 심장이 빨리 뛰고 부르르 떨리는 느낌이 조금씩 나는데 괜히 무서워져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