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하면서 과일 채소 섭취가 부족한데 비타민 C, D 별도 섭취 필요할까요?

김OO • 2024.03.02

자취하고있는 20대 학생입니다 자취를 하다보니 과일 채소를 먹기가 힘들게 되더라구요 비타민 c,d를 따로 챙겨먹는게 필수일까요?

학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영양제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3.02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일과 채소 섭취가 부족하다면 비타민 C와 D의 섭취가 부족할 수 있어요.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을 지원하고, 철분 흡수를 돕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D는 뼈 건강과 칼슘 흡수에 중요하죠.

    비타민 C의 권장 일일 섭취량은 100mg이고, 비타민 D의 경우 우리나라 성인 권장 일일 섭취량은 충분 섭취량 200IU, 상한 섭취량 4000IU라고 해요. 비타민 C는 감귤류 과일, 키위, 딸기,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 다양한 식품에서 찾을 수 있어요. 비타민 D는 햇볕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되기도 하지만, 식품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으며, 특히 지방이 많은 생선, 버섯, 강화된 우유나 시리얼 등에서 찾을 수 있어요.

    만약 충분한 햇볕 노출이 어렵고, 식단을 통한 비타민 D의 섭취가 부족하다면 보충제를 고려할 수 있어요. 하지만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식단을 다양화하여 자연스럽게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에는 보충제를 통한 섭취를 고려해볼 수 있어요. 그러나 보충제는 식단의 보완 수단으로 사용되어야 하며, 과다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특히 비타민 A와 D의 경우 과도하게 섭취하면 과다 축적으로 인체에 해로울 수 있어요.

    또한 영양제에 의존하기보다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주 3회 30분 이상 운동 등 생활습관을 개선해주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